김은희 김은숙 자매 작품, 수입, 차기작 지리산

요즘에는 인물에 대해서 글을 꽤나 많이 적는 것 같아요. 사실 블로그를 쓰면서 내가 관심이 가는 분야에 대해서 글을 적어야 합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단순하게 내가 원하는 글만 적을수는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봐주지 않는 글을 적는 다는 것은 아무런 의미 없는 일일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김은희 작가

김은희 작가는 2010년 위기일방 풍년빌라를 시작으로 싸인, 유령, 쓰리데이즈, 시그널 그리고 김은희를 더욱 빛나게 만들어준 킹덤 시즌1, 시즌2가 있습니다. 킹덤의 작가로 알려지면서 엄청나게 이름을 날리고 있습니다. 또한 2021년에는 킹덤 시즌3 아신전과 지리산을 집필하기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현재 드라마 작가 중에서 가장 상위 클래스에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수상으로는 2020년 아시아콘텐츠어워즈에서 킹덤 시즌2의 작가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습니다. 또한 제 11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 표창장까지 받았습니다.

 

유명한 영화를 많이 만들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영화감독으로 불리우는 장항준 감독의 배우자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장항준 감독보다 더 이름을 날릴 정도로 유명해졌습니다.

 

수입은 약 드라마 회당 8천만원의 원고료를 받는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수입을 밝히지 않았기 때문에 어떤 쪽에서는 적어도 1억은 될 것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김은희 작가 프로필>

생년월일 : 1972년

배우자 : 장항준

작품 : 풍년빌라, 싸인, 유령, 쓰리데이즈, 시그널, 킹덤, 지리산

 

 

 

김은숙 작가

김은숙 작가는 김은희 작가와 비교를 하더라도 꿀리지 않고 오히려 더 멋진 스팩을 갖고 있기도 합니다. 서울예종의 문예창작과 출신으로 여러 유명 드라마의 작가로써 이름을 날리고 있습니다. 2003년 태양의 남쪽으로 데뷔를 한 이후에 파리의 연인, 프라하의 연인, 온에어, 시크릿가든, 신사의 품격, 상속자들, 태양의 후예, 도깨비, 미스터 선샤인, 더킹 등을 집필했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어마어마하게 대단한 드라마를 집필하셨죠.

 

2016년에는 제 7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니까 김은숙 작가가 한발 빠르게 인플루언서 작가로 활동을 하기 시작했다고 볼수도 있겠네요.

 

그리고 태양의 후예 이후로 송혜교씨와 다시 한번 작품을 한다고 합니다.

 

<김은숙 작가 프로필>

생년월일 : 1973년

작품 : 더킹, 미스터 선샤인, 도깨비, 태양의 후예 등

 

 

김은희 김은숙 자매 설

김은희와 김은숙은 나이도 한살차이일 뿐만 아니라 같은 드라마 작가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까 둘 사이가 친자매가 아니냐는 의문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친자매는 아니고 정말로 친한 절친 사이라고 합니다.

 

SBS의 뉴스에서도 어그로인지는 모르겠지만 정말로 친자매 작가라고 표현을 하면서 정말로 친자매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실제로는 친자매가 아니며 정말로 친한 사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