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고객센터 전화번호 문의

중고 플랫폼이 성장을 하면서 당근마켓은 중고 앱 중에서 1위가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서로 직거래를 하면 사기를 당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중고 거래를 꺼려하던 사람들도 마음을 놓고 중고 거래에 뛰어들게 만든 앱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동네 주변에서 거래를 하기 때문에 멀리 가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물건이 없을수도 있고 중고나라의 가격보다는 조금 비쌀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안정성 면에서 훨씬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지요.

당근마켓이 인기 있는 이유

당근마켓은 동네에서 중고 거래를 할수 있도록 만들어 준 플랫폼입니다. 그래서 지역 인증을 받지 않은 이용자는 채팅조차 할수 없기 때문에 완전히 배제 된다고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방이나 시골에 사는 사람들은 거래를 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기는 합니다. 서울이나 어떤 지역에 갈 일이 있더라도 지역 인증이 안되면 채팅 자채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대리 인증 등으로 거래를 하기도 합니다.


어떻게 보면 불편한 점이라고 할수도 있지만 동네 인증이 된 사람과 직거래를 통한 거래를 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거래를 할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 메리트가 있습니다.


특히 맘카페 등에서 육아 용품 등을 판매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입소문을 타고 중고거래가 활성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저도 중고 거래를 많이 해보았는데 이제는 당근마켓도 빼놓지 않을 만큼 아주 많은 이용자가 이용하는 플랫폼입니다.



당근마켓에서 사기를 당하면

중고거래 플랫폼은 거래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어떤 사기를 당하더라도 이 플랫폼에서는 단순하게 거래를 할수 있는 플랫폼만 제공할 뿐 어떤 손해에 대해서 배상을 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니까 본인이 거래를 하면서 사기를 당하거나 어떤 문제가 있다면 경찰서로 신고를 하거나 본인이 해결해야만 합니다.


그래서 다른 플랫폼에서는 안전거래를 하거나 직거래를 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지요. 당근마켓에서는 직거래를 위주로 하기 때문에 거의 사기를 당할이리 없기는 합니다.


그래도 사기를 당한다면 어떻게 처리를 해야할까요?


당근마켓에서 직거래를 하다가 사기를 당한다고 하더라도 당근마켓에서 책임을 지고 처리하지 않습니다. 본인이 직접 경찰에 신고를 하던지 당사자와 잘 해결을 해야합니다.



당근마켓 고객센터 전화번호

당근마켓을 사용하다가 오류가 발생하거나 어떤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결을 해야하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사기 사건에 대해서는 당근 마켓에서 처리해주지 않는 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당근마켓 고객센터는 전화번호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당근마켓 인증번호가 날라 오는 번호의 경우에는 전화를 하게 되면 따로 전화 상담 고객센터는 존재하지 않으니까 앱상으로 고객센터 문의를 하라고 합니다. 다시 한번 말쓰드리지만 당근마켓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없습니다.



당근마켓 고객센터 문의 방법

당근마켓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는 방법은 오직 앱상에서 고객센터 문의를 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전화로 문의해서 바로 처리할수 없다는 점이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중고거래를 할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 만으로도 충분하지요.


아무튼 문의사항이 있으면 당근마켓 앱에서 문의를 해야합니다.


1. 당근마켓 앱에서 우측 하단의 나의 당근 > 자주 묻는 질문 을 선택합니다.


2. 자주 묻는 질문들이 나오는데 아래로 쭉 스크롤 해주세요. 가장 하단에 문의하기 메뉴가 있습니다.


3. 가장 하단 부분에 고객센터 문의하기가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하기를 선택하세요.


4. 본인이 문의하고자 하는 문의 유형을 선택하고 문의하시면 됩니다.


마무리하며

당근마켓을 몇번 이용해봤는데 생각보다 제 주위에 당근마켓 이용자가 많아서 중고 거래를 하는데 편리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업자들도 많이 생겨서 마음에 들지 않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도 이용하는데 크게 불편함은 없으니까 괜찮습니다.


중고거래는 꼭 직거래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지방에 살고 있다면 어쩔수 없이 택배거래를 해야할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상대방의 이력 등을 확인하고 신뢰가 있는 사람인지 판단을 해야합니다. 그래야지 제대로 된 거래를 할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