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한글 HWP (한컴스페이스 사용법)

맥북을 사용하게 되면 불편한 점이 많아질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보통 우리가 배우는 컴퓨터는 윈도우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초등학교때부터 하게 되는 컴퓨터는 윈도우일 확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그래서 맥OS를 처음 사용하게 되면 불편함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하지만 특정 작업이 아니라면 맥북이 얼마나 편리한지 사용하게 되면 알수 있습니다. 특히 단축키를 사용하는 것은 윈도우가 맥북을 따라 올수가 없습니다. 또한 트랙패드도 매우 편하기 때문에 마우스가 필요가 없지요. 문서 작업 위주로 한다면 맥북을 강력 추천합니다.

맥북에서 한글 HWP 파일 작업하기

맥OS에서 한글 파일인 HWP 파일을 작업하는 것은 어지간히 불편한 일이 아닙니다. 보통 회사에서는 DOC 와 같은 워드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회사에 따라서는 HWP 파일만 사용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맥북을 사용하는 유저에게는 집에서 일을 하는 것이 상당히 불편할수도 있습니다. 회사원이 아니더라도 학생도 집에서 해야할 작업들이 있을텐데 맥OS만 있다면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맥에서도 나름대로 HWP 한글 파일을 작업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한글 프로그램과 100% 동일하게 사용할수 없기 때문에 불편함이 있기는 하지만 나름대로의 수정과 작업은 할수 있습니다. 더불어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한컴스페이스 HWP 파일 편집

맥북에서 HWP 파일은 돈을 주고 한컴오피스를 사용하는 방법이 아닌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무료 사용 버전을 이용할 사람들이 훨씬 많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맥북으로 HWP 파일을 전문적으로 작업을 할 일도 없을 것이고 가끔 문서작업을 하는 사람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1. 포털사이트에서 한컴스페이스를 검색해서 Hancom Space에 들어갑니다. 구글 드라이브와 마찬가지 역할을 하는 곳인데 한컴에서 운영하는 것입니다.


2. 로그인을 하고 무료로 시작할수 있습니다.


3. 로그인을 합니다. 회원가입은 무료로 할수 있으므로 아이디가 없다면 회원가입하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4. 한컴스페이스의 아이디를 만들고 새로시작하기를 누르면 이제 본인의 한컴스페이스가 만들어졌을 것입니다. 2GB를 무료로 제공해주기 때문에 HWP 파일만 관리한다면 충분하게 사용할수 있을 것입니다.


5. 만약 새로만들기를 눌렀는데 워드, 엑셀 등과 같은 것만 있고 한글 문서가 없다면 아마 본인은 사파리를 사용하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6. 한컴스페이스는 한글을 사용하기 위해서 크롬을 이용해야만 합니다. 크롬에서만 한글 문서를 편집 새로 작성할수 있습니다. 크롬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마무리하며 

맥북을 이용하는 사용자 중에는 대학생도 많을 것입니다. 기존에는 애플의 맥OS는 전문가를 위한 기기였다면 이제는 대학생을 비롯해 여러 일반인 이용자들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한글 작업을 해야하는 수요도 많을 것입니다. 한글 사용만을 위해서 패러럴즈를 사용한다거나 부트캠프를 설치하기에는 조금 불편함 점이 있어서 이렇게 알아보았습니다.


실제로 맥북의 크롬에서 이 한글 문서 편집을 사용해보니까 사용을 하는데 크게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상에서 편집을 한다는 자체가 무언가 이질적인 것이 느껴졌고 윈도우에서 해당 파일을 열었을때 깨져서 보이게 되는 것도 있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