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충전기 정품 사용안하면 어떻게 될까?

아이폰은 환경을 생각한다고 하면서 핸드폰을 구매하면 구성품으로 주었던 충전 어댑터를 더 이상 함께 동봉하지 않습니다. 만약 USB C 타입을 사용한다면 이해할수 있는 부분이라고 할수 있지만 애플의 제품에서만 사용하는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에 넣어주지 않는 것은 이해할수가 없습니다. 많은 회사가 사용하는 USB C 타입으로 통일을 하는 것이 가장 환경을 생각하는 일이 아니었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브라질에서는 이 부분을 법적으로 걸고 넘어지기도 했습니다. 결과는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아이폰 충전기

아이폰이 충전기를 동봉하지 않는 이유를 환경 문제 때문에 그렇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가격을 조금이라도 낮추고 자신들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그렇다고 볼수 있습니다. 뭐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차피 아이폰을 사용하던 사람들이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을수도 있고 지금까지 사용하던 충전기가 있으니까 괜찮은 사람도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되는 것은 아이폰11을 사용하던 사람이 아니라면 충전기쪽 포트가 USB A 타입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동봉되어 있는 USB C to 라이트닝 케이블의 경우에는 사용할수가 없어서 새롭게 충전기를 구매해야만 합니다. 대신에 애플은 20W 충전기를 평소 판매 가격보다 낮추어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로써는 이해할수 없는 행보이기는 합니다. 그래도 애플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고 열광하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크게 걸림돌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아이폰 12의 새로운 디자인에 엄청난 파급력으로 역대 최대 판매량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1. 아이폰 정품 충전기를 사용해야할까?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전자 제품을 좋아할 확률이 높고 새롭게 산 비싼 아이폰을 좀 더 관리를 잘 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래서 케이스도 사고 여러가지 악세사리를 사는데만 해도 돈이 꽤나 많이 듭니다. 그런데 아이폰을 구매하는 사용자에게 또 고민거리는 충전기조차도 정품 충전기를 사용해야하냐는 것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보면 정품 충전기가 아닌 다른 충전기를 사용해서 충전이 잘 되지 않는 다는 내용을 본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충전기는 아무런 회사의 것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그래도 잘 충전이 됩니다.

 

 

2. 아이폰 충전이 잘 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아이폰에서 라이트닝 케이블을 고집하는 이유는 애플의 규격을 가진 라이트닝이기 때문에 애플의 인증을 받은 제품이 아니라면 정상 작동을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정품 케이블이라고 구매를 했는데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중국에서 만든 짝퉁일 확률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여러가지로 애플은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서 엄청나게 신경을 쓰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아이폰에서 충전이 잘 되지 않는 이유는 정품 케이블이 아니고 Mfi 인증을 받은 충전 케이블이 아니라서 그런 것입니다. 충전기와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물론 충전기가 고장이 난다면 말이 달라지겠지요.

 

 

3. 60w 와 같은 높은 출력의 충전기를 사용하면 무리가 갈까?

출력이 좋은 충전기를 사용하면 고속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아이폰에서도 최대한 빠른 속도로 충전을 할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너무 높은 와트의 충전기를 사용하게 되면 문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고속충전이 20w 인데 그 이상의 충전기를 사용할 경우에 핸드폰에 무리가 가지 않을까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을 비롯해서 전자기기에는 자신이 감당할수 있을 만큼 받아들이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걱정하지 말고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수명에 지장을 준다거나 문제를 일으키는 부분은 전혀 없습니다.

 

 

마무리하며

평소에 핸드폰을 엄청나게 자주 보고 달고 사는 사람으로써 핸드폰에 관심이 참 많습니다. 무엇보다 우리가 들고다니는 것들 중에서 꽤나 비싼 물건이기도 해서 아끼고 잘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핸드폰 하나에 목숨을 거는 것은 아니지만 내가 일상을 살아가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특히 저는 핸드폰과 컴퓨터를 활용해서 아주 많은 일들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대해서 돈을 아끼지 않는 편입니다. 아무튼 아이폰을 사용한다고 해서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하는 것과 다르게 더 신경쓸 것은 없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