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및 합격 정보 총정리

고등학교 3학년 수능이 끝나고 난 뒤에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과제 중에 하나는 운전면허 취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증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거의 필수라고 할수 있습니다. 면허를 따기 위해서는 적어도 일주일정도의 시간은 필요하기 때문에 직장을 다니면서 운전면허를 배운다는 것은 시간을 내기가 참 어렵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여유로울때 미리미리 면허를 취득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총정리

운전면허 시험은 면허 종별로 나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응시하는 1종보통 혹은 2종 보통의 경우에는 나이 기준 만 18세 이상이 되면 됩니다. 고2 학생이 면허를 취득할수 있냐는 질문이 간혹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학교를 다녔다면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은 면허를 취득할 나이가 충족되지 못합니다. 고3 생일이 지나고 나면 시험에 응시할수 있습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은 책을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에 있는 문제은행을 다운로드 하셔서 풀어보시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합격할수 있습니다.

 

 

<자격요건 및 합격기준>

면허 종별 1종 대형, 특수 1종 보통 2종 보통 2종 소형 2종 원동기
합격기준 70점 이상 60점 이상
시험자격 만 19세, 1-2종 보통 면허 취득 후 1년이 경과한 자 만 18세 이상 (고3 생일 지나고) 만 16세 이상
수수료 1만원 8천원

※ 자동차 운전전문학원을 등록하는 경우에는 교육과정을 이수해야만 자체시험에 응시할수 있습니다. 교통안전교육을 받고 운전전문학원을 등록하더라도 학과교육 3시간은 꼭 받아야 합니다.

 

 

<시험시간>

 

40분

 

 

<시험 유형>

 

객관식 40문제

 

 

<준비물>

 

1. 응시원서(신체검사 완료 또는 건강검진 결과서 조회 및 제출)

 

2. 3.5X4.5cm 규격의 여권사진

 

3. 신분증

 

4. 신체검사비 6천원, 응시료 1만원

 

 

<접수방법>

 

전국 운전면허 시험장에서 평일 09:00 ~ 17:00 접수 후 응시 (현장 접수)

 

비문해자, 청각장애인 학과시험은 16:30까지 접수

 

PC학과시험은 당일 접수하고 당일 응시하므로 별도의 예약을 하지 않습니다.

 

 

<결과 발표>

 

시험 종료 즉시 시험을 본 모니터를 통해서 점수 및 합격 여부 확인 가능

 

합격 또는 불합격 도장이 찍힌 응시원서를 돌려받고 보관

 

 

<응시가능 언어>

 

한국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 필기시험 문제은행

 

필기시험의 경우에는 안전운전에 필요한 교통법규 등이 공개된 학과시험의 문제은행에서 40문제가 출제됩니다.

 

문제은행을 다운로드 하셔서 숙지하고 계시면 이 문제은행에서 모든 문제가 출제 됩니다.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도로교통공단의 통합민원 서비스로 안전, 교육, 운전면허 정보와 민원을 PC 및 모바일로 제공하는 대표 포털

www.safedriving.or.kr

 

마무리하며

운전면허 시험을 보는데 필기시험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운전을 하는데 동승석에만 많이 앉아보았다면 사실 공부를 하지 않아도 70점을 넘길수 있습니다. 그리고 필기시험을 책을 사는 경우가 있는데 책 가격도 얼마 안하지만 돈이 아까울수도 있습니다.

 

운전면허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수 있는 법규 부분을 알아야하는 것이기 때문에 필기 시험에서 90점이 넘는 점수를 받는 것이 실제 도로주행을 운전을 할때 도움이 된다고 할수 있습니다. 면허증을 취득하시고 나면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