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미리보기 끄기 해제 방법

유튜브는 우리 일상 속에서 때어 놓을 수 없는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4G 시대가 열리면서 가장 큰 수혜를 받은 플랫폼이라고 말할수도 있습니다. 3G 시대에는 속도 때문에 제대로 즐길 수 없었던 스트리밍 시장을 4G 시대가 오면서 편하게 볼수 있도록 된 것이 유튜브가 성장할수 있게 된 배경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고 보는 것이 무료화 되면서 더욱 사람들이 몰리기 시작했습니다. 이때부터 유튜브를 유심히 지켜보았다면 구글 주식을 샀을텐데 말이죠.

유튜브

스마트폰에서 유튜브를 보는 일은 이제 너무나 일상이 되어버렸습니다. 누군가는 이 유튜브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자녀를 둔 부모라면 유튜브가 자녀의 공부를 방해할수 있다고 생각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의 경우에는 유튜브의 도움으로 엄청난 돈을 벌어들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유튜브에 영상을 올려서 수익을 보는 것이 아니라 유튜브 내에 있는 질 좋은 컨텐츠를 보면서 본인이 느끼는 바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유튜브에는 좋은 컨텐츠, 안 좋은 컨텐츠 할것 없이 정말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이런 정보 중에서 옥석만 잘 가린다면 나에게 엄청나게 도움을 줄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런 것들을 잘 찾으면 아주 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어쩌면 이제는 돈을 주고 인터넷 강의를 듣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정보의 바다 속에서 블로그 혹은 유튜브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유튜브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인터넷이라고 확신합니다.



유튜브 미리보기 끄기

유튜브를 보는 대상 중에는 데이터가 부족한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비싼 요금을 지불하더라도 스마트폰을 잘 활용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얻을 수 있는 것들이 무수히 많습니다. 비싼 요금이 아니더라도 알뜰폰 요금제로 조금 저렴하게 이용할수도 있지요.


그래서 오늘 하고 싶은 말은 데이터가 부족한 사람이라면 유튜브 목록을 스크롤 하다가 미리보기가 나오는 것에 대해서 데이터 걱정을 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할 것입니다. 그래서 유튜브 내에서 미리보기를 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1. 유튜브의 우측 상단에 본인의 아이디를 선택합니다.


2. 메뉴 중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에서 유튜브 미리보기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3. 설정 메뉴에서 피드에서 재생시 음소거 버튼을 선택합니다. 자동으로 미리보기 재생되지 않도록 설정할수 있는 것입니다.


4. 피드에서 재생 시 음소거 메뉴에서 사용안함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유튜브 썸네일이 자동재생 혹은 미리보기 되는 일이 없어질 것입니다. 데이터 절약하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마무리하며

유튜브 내의 미리보기 설정을 함으로써 데이터 절약이 얼마나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데이터가 정말 없을 학생들에게는 꼭 필요한 설정인지도 모릅니다. 저도 스마트폰을 사용할때 데이터를 엄청 작게 사용하면서 카카오톡만 해본적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영상을 볼수조차 없는데요. 와이파이 존만 찾아다닌 기억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많은 와이파이 존이 있기는 하지만 찾아다닐수 있는 환경은 아니니까 어쩔수가 없습니다. 아무튼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