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 할부, 하이브리드 카드는 가능!

체크카드 할부, 하이브리드 카드는 가능!

미성년자는 신용카드를 사용할수 없기 때문에 부모님의 신용카드를 사용하거나 하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신용카드가 편리한 이유는 지금 나에게 돈이 없더라도 신용을 빌려서 돈을 쓸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할부 서비스를 이용하기가 참 편리합니다. 요즘에는 체크카드를 이용해서 할부도 할수 있다고 하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비싼 물건을 구입하는데 한번에 금액을 모두 지불하게 되면 부담이 되는데 할부를 하게 되면 매월 일정 금액을 나누어서 내니까 구매 결정을 하는데 조금 도움이 될 때가 있습니다. 물론 소비를 더 많이 하게 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체크카드를 사용해서 절약을 하는 것이 좋겠지만 그것은 쉽지 않지요.

 

 

 

체크카드 할부가 안되는 이유

신용카드는 성인이 되어야 만들 수 있지만 체크카드는 12세 이상이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는 통장에 있는 돈을 바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할부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먼저 체크카드는 할부가 가능하다고 했으나 일반적인 체크카드의 경우에는 할부를 이용할수 없습니다. 그 어떤 체크카드라고 하더라도 할부는 이용할수 없습니다.

 

하지만 체크카드에서 소액 신용을 이용한 하이브리드 카드를 이용하게 되면 할부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카드란?

하이브리드 카드란 체크소액신용 서비스를 말합니다. 체크카드를 이용하면서 소액신용을 이용하면 신용카드처럼 할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처럼 소액의 신용을 부여해서 체크카드 연결계좌의 잔액이 부족할때 신용 결제를 하는 서비스로 최대 30만원까지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이 서비스 또한 미성년자의 경우 가입할수 없습니다.

 

체크소액신용 서비스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