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주식 사는법 상장일 관련주

쿠팡 주식 사는법 상장일 관련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쿠팡 나스닥 상장과 관련한 내용을 설명합니다. 쿠팡 주식은 우리나라 코스피에 상장하는 것이 아니라 미국의 나스닥에 상장을 할 예정입니다. 쿠팡 주식 사는 법과 상장일 그리고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쿠팡이 한국 증시 상장이 아닌 미국을 선택한 이유는 경영권 보호 등의 결권 제도가 국내에는 없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또한 적자기업인 만큼 국내에서는 기업가치를 보수적으로 평가 받을 수 밖에 없을 것이라는 것도 다른 이유 중 하나라고 합니다.

 

 

 

쿠팡 나스닥 상장일

쿠팡의 나스닥 상장일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상장 주관사인 골드만 삭스를 통해서 예비 심사 승인을 받았습니다. IPO 절차는 총 7단계로 구분할수 있습니다.

 

  1. 대표주관회사 선정
  2. 기업 실사
  3. 상장예비심사 청구
  4. 증권신고서 제출
  5. 청약 및 납입
  6. 상장신청 및 매매개시

 

쿠팡은 현재 3번에 해당하는 상장예비심사 청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증권신고서 제출과 청약을 하게 되면 나스닥에 상장되는 일만 남았습니다.

 

그래서 빠르면 3월에 쿠팡이 나스닥에 상장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티커 : CPNG

 

쿠팡 관련주

안타깝지만 국내에서는 나스닥에 상장되는 쿠팡 주식은 청약을 할수 없습니다. 만약 나스닥 쿠팡 주식을 사기 위해서는 쿠팡이 상장되는 당일에 바로 매수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나라에서 상장되어 있는 쿠팡 관련주를 투자해서 수익을 볼수 있습니다.

 

동방

쿠팡의 전담 운송사로 쿠팡의 나스닥 상장 관련 대장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물류 전문 업체로 최근에는 천안에 첨단 물류센터까지 짓는다고 합니다. 또한 육로 뿐만 아니라 항만과 물류거점을 통한 네트워크 구축으로 육해공 운송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쿠팡은 내년부터 적자에서 흑자 전환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쿠팡과 가장 관련이 깊은 동방이 가장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번 나스닥 상장 이슈때문에 최근 2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3년간 매출 증가추세, 한동안 저평가 종목

- 부채 비율이 높음, 적자 구조는 여전

 

 

KTH

최근 쿠팡은 OTT 사업에도 뛰어들었습니다. 주위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쿠팡 플레이는 그다지 볼것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도 최근 돈이 되는 OTT 사업에 많은 기업들이 뛰어들고 있는 만큼 쿠팡의 저렴한 가격을 바탕으로 한 쿠팡 플레이가 주목을 받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KTH는 쿠팡플레이의 콘텐츠를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OTT 산업은 계속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추후 나스닥 상장과 함께 지켜봐야할 종목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 꾸준한 매출액 증가, 저평가 종목

- 순이익이 적음, 부채비율 오름

 

 

대영포장

대영포장은 골판지와 골판지 상자를 제조하는 판매 기업입니다. 택배 주문이 늘어나면서 이미 한층 주가를 상승시킨데 이어서 쿠팡 관련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2019년 시장 점유율은 8.42%로 태림포장 16.64%에 비해서 낮지만 골판지 업계에서는 상위에 있습니다.

 

하지만 대영포장의 경우에는 쿠팡에 납품을 하기도 하겠지만 현재 매출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아마 시장 점유율이 떨어지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유독 골판지 회사 중에서 대영포장이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다른 골판지 회사에 비해서 저평가 종목이라서 그렇다고 보고 있습니다.

 

- 경쟁이 심한 골판지 업계 상위 랭크

- 유독 대영포장만 주목 받음

 

 

대한통운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대한통운을 모를 수는 없을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1위 택배 업체이며 물류 업체 중에서는 가장 큰 업체이고 쿠팡 관련주라고 할수 있습니다.

 

CJ대한통운은 최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과 계약을 맺으면서 물류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우량한 기업인 만큼 쿠팡 관련주에서 조금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투자하면 좋을 종목입니다.

 

물류 사업에서 쿠팡과 경쟁 업체로 지목받기도 하지만 함께 성장하는 산업이라는 측면에서 쿠팡이 상장되면 수혜를 볼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 꾸준한 매출 성장, 유보율 높음

- 순 이익률 낮음

 

 

인포마크

인포마크는 IT 스마트 디바이스 전문기업으로 국내 최대 포털사의 AI 스피커를 출시해서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쿠팡과 관련이 없을 것 같은 인포마크는 소프트뱅크 계열 투자사가 주주라는 점에서 쿠팡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인포마크는 5G 단말 사업, 헬스케어 사업에도 진출하면서 기업의 성장을 꾀하고 있습니다.

 

- 소프트뱅크 계열이 투자함

- 적자회사

 

 

쿠팡 주식 사는법 (해외주식 사는법)

쿠팡은 나스닥에 상장하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청약할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나스닥에 상장하게 되면 바로 살 수는 있습니다. 쿠팡 주식을 사기 위해서는 해외주식을 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해외주식을 사는 법은 우리나라의 주식을 사는 것과 비슷하지만 나스닥은 달러화로 거래가 되기 때문에 환전을 한 이후에 매수하면 됩니다.

 

해외주식 사는 법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해외주식 사는법 (키움증권 글로벌)

최근에 주식 시장의 호황으로 주식을 잘 모르는 사람도 많이 뛰어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볼수 없었던 유동성 때문에 주식 시장은 아주 큰 상승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만큼

ggugy.com

 

 

장외주식거래 사이트 및 방법 총정리

초저금리 시대에 유래없는 유동성 자금이 풀리면서 사람들은 주식과 부동산 열풍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지금 이 상황이 정상적이라고 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경제를 위해서라면 아마 꼭 필요

ggug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