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가환율 의미 (환율이 다른 이유)

요즘 우리나라에서 해외 주식을 하는 사람이 상당히 많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이렇게 우리나라의 주식을 투자하기보다는 해외 주식을 투자하는 사람이 많아지게 되면 우리나라의 경제가 안좋아질수도 있다면서 조금은 걱정을 하는 전문가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세계 1위 기업이 다수 있는 미국에 투자를 하고 싶은 마음은 당연한 것 같습니다. 주식 투자를 해서 수익을 많이 보지는 못했지만 앞으로 투자를 하지 않고 살아가기에는 힘들어보여서 얼마전 시작했습니다.

가환율이란?

가환율은 은행 업무시간이 아닌 시간에 환전을 하게 되면 장이 열려있지 않기 때문에 환전을 할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변동되는 환율에 대비하기 위해서 5% 정도를 추가로 더 받게 됩니다. 이것을 가환율이라고 합니다. 해외주식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밤에 거래를 해야할일이 있기 때문에 거래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만들어 놓은 장치입니다.


<가환율 간단 정리>


1) 17시 ~ 은행 고시환율 적용시간 전까지 적용

2) 환율 변동을 예상해 최대 +5% 정도 추가로 받음

3) 다음날 은행고시환율 적용 후 16시 35분에 차액을 입금 또는 출금하게 됨


<가환율 적용시간>


17시 ~ 은행고시환율 적용시간


키움증권 환전가능시간

영업일

00:10 ~ 16:50

17:00 ~ 23:50


토, 일, 공휴일

00:10 ~ 23:50



키움증권 환전 방법

키움증권 글로벌 뿐만 아니라 해외 주식을 거래할수 있는 증권사는 환전을 지원합니다. 키움증권 환전 이벤트를 신청하고 환전을 하게 되면 네이버 고시환율과 비슷하게 환전을 할수 있습니다. 95% 환율우대가 되니까 시중 은행에서 90% 환율 우대를 받고 환전을 하는 것보다 훨씬 편리하고 좋습니다.


1. 키움증권 글로벌 앱에서 업무 > 외화환전을 선택합니다. 외화 환전은 미국달러뿐만 아니라 거래되는 다른 화폐로도 가능합니다.

2. 가환율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2020년 7월 9일 캡쳐해놓은 화면입니다. 원화에서 미국달러로 선택하고 환전 금액을 입력하고 환전실행을 하면됩니다.


3. 2020년 7월 10일 14:47분 경 달러 환율입니다. 가환율보다 낮은 것을 볼수 있습니다. 오늘 16:35분에 차액이 입금 되겠네요.


마무리하며

해외주식투자는 하는 방법은 어렵지는 않습니다. 환전을 하는 것 이외에는 한국 주식을 투자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해외 주식인 만큼 실제 해외에서 돌아가는 상황의 정보를 알기 힘들다보니까 투자하기가 좀 힘들수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유튜브도 활성화되어 있고 다양한 정보가 있기 때문에 괜찮아보입니다.


현재 미국 주식이 상당히 고가인 것 같기는 하지만 10년 뒤를 바라보면서 조금씩 매수해보려고 합니다. 모두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