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썸네일 누락 해결방법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방문자수는 엄청나게 큰 힘이 됩니다. 그래서 방문자수를 늘리기 위해서 키워드도 잡고 제목을 적고 글을 적습니다. 일단 상위 노출을 하는데 키워드가 가장 중요하겠지만 상위노출이 되고 난 이후부터는 썸네일이 유입을 좌지우지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정말로 썸네일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엄청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저 같은 경우도 글보다는 썸네일을 보고 클릭을 하는 편이니까요.

다음 썸네일 누락

썸네일은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검색 유입으로 오게하는 가장 중요한 수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도 마찬가지고 다른 블로거들도 썸네일을 신경써서 만드는 편입니다. 되도록이면 유입이 잘 되도록 하는 썸네일이 노출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다음에서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는 내가 원하는 썸네일을 올려주지 않을때도 많고 썸네일 자체가 누락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문제는 무엇인지 짚어보려고 합니다.


다음 고객센터의 공식 설명

다음에서는 글쓰기 에디터로 직접 파일을 넣은 것이 아니라 HTML 코드만을 넣어서 불러왔을 경우에 목록에서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을수 있다고 합니다. 사람마다 이미지를 올리는 방식이 다르겠지만 아마 초보 블로거들은 HTML로 이미지를 넣는 방법조차 모를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사진, 이미지 파일을 직접 올리게 됩니다.


파일을 직접 올리는데도 썸네일이 노출 안됨


▲ 다음에서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입력한 블로그의 글이 모두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제 글 중에서 몇개는 썸네일이 나오는데 대부분 썸네일이 나오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썸네일이 내가 대표사진으로 한것으로 나오지 않는 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왜 이러는 것일까요?

하지만 다음 검색의 블로그탭을 선택하게 되면 썸네일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물론 제가 원하는 대표사진으로 나오지는 않았지만 말이죠.


하지만 검색을 해보니까 썸네일이 나오지 않는 것들도 있습니다. 썸네일이 나오지 않으면 검색유입이 되는데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신경을 쓰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썸네일 누락의 루머

1. 스킨 변경으로 인한 썸네일 미노출

- 스킨을 변경한다고 하더라도 썸네일과 관련하여 큰 관계가 없는 것으로 확인


2. 신에디터를 사용하면 썸네일 미노출

- 신에디터를 사용한 글에서도 썸네일이 노출되는 것을 확인


결론

- 썸네일은 시간이 지나면 노출이 됨

- 최대한 1:1의 비율을 맞추어주면 빠르게 썸네일에 노출이 되는 것을 확인


무조건 시간이 약입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이것저것 신경쓰기보다는 양질의 글을 계속 올리게 되면 자신의 블로그 지수가 올라가게 되고 다음 뿐만 아니라 구글, 네이버에서도 노출이 잘 될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마무리하며

썸네일이 노출이 되지 않는 글이 꽤 있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해서 썸네일이 나오도록 할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다음 고객센터에 이런 문의를 계속해서 올리다보면 사람이 수시로 하는 것이다보니까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불이익이 생길지도 모른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러니까 썸네일이 노출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최대한 양질의 글을 적는 것에 더 신경을 쓰시기 바랍니다.


내 블로그 지수가 어느정도 올라가기 시작하면 그때부터는 내 글을 보다 빠르게 썸네일을 노출시켜주는 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중요한 부분이기는 하지만 이런 것을 신경쓰기보다는 본질적인 글에 대해서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