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 얼굴공개 (플린 김동준 인스타)

펭수는 EBS에서 제작한 유튜브 채널인 자이언트 펭TV의 마스코트 캐릭터입니다. 펭수는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이제는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인기 있는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어린이와 학부모에게만 인기가 있었지만 2019년 9월경에 EBS 육상대회의 영상으로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샀습니다. 번개맨과 더불어서 펭수가 EBS의 대표적 캐릭터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귀여운 이미지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펭수 캐릭터

펭수는 어른들의 뽀통령이라고 불리울만큼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캐릭터입니다. 특히 학부모에게는 정말 인기가 많은 캐릭터라고 할수 있습니다. 펭수는 외모 뿐만 아니라 재미있는 말투와 재치있는 입담으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항상 펭수에 대해서 의문이었던 것은 안에 누가 연기를 하고 있느냐입니다. EBS 캐릭터인 팽수는 무려 9개월간 100억원이 넘는 수익을 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펭수>


- 자인언트 펭TV 주인공

- 키 : 210cm

- 몸무게 : 103kg

- 나이 : 10살

- 존경하는 인물 : 방탄소년단, 자신

- 우주대스타가 되기 위해 남극에서 한국으로 헤엄쳐 옴





펭수 월급

펭수는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협찬수익 30억원, 상표권 15억원, 라이센스 매출 60억원 정도를 판매하면서 100억원이 넘는 수익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이 캐릭터는 기획자와 연기자가 만들어낸 성과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획사인 EBS와 펭수 탈을 쓴 연기자와 수익을 배분한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펭수가 EBS 정직원이라서 아무리 인기가 많아도 일정 급여만 받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펭수는 EBS 직원이 아니라 프리랜서 출연자로 EBS의 일반 직원의 고정 급여가 아니라 프로그램 출연자의 계약에 따라서 회당 출연료를 지급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유재석이 TV 프로그램 회당 출연료를 받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정확한 펭수 연봉, 월급은 알수 없지만 떠도는 소문으로는 나영석 피디보다 연봉이 많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것은 아무도 알수가 없지요.



펭수의 정체

EBS측의 한 언론에서의 인터뷰에서 '펭수에 관련해 많은 추측이 있다. 그러나 정체를 공개할 계획은 없으며 펭수는 펭수일뿐, 하나의 캐릭터로 보아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아무리 추측을 한다고 하더라도 100퍼센트 정확한 내용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현재 펭수는 플린 김동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추측일 뿐 정확한 내용은 아닐 수 있습니다. 펭수가 김동준으로 추측되는 이유는 '자이언트 펭TV' 의 로고송을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 등록을 하는데 가수명이 김동준으로 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눈치가 빠른 사람들이 펭수의 목소리와 키, 등등을 알아고보 플린 김동준을 거의 펭수라고 확신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은 거의 확실시 되어가는 것 같네요.


플린 김동준 인스타 : https://www.instagram.com/jun_plin/


<김동준>


- 나이 : 1992년생

- 키 : 189cm

- 서울예대 연기과 11학번

- '세벽 세 시' 웹드라마 출연

- 메리플린크리스마스 유튜브 채널 운영 중




펭수 얼굴공개

팽수가 플린 김동준이라고 알려진 만큼 얼굴이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큰 키에 잘생긴 얼굴로 사람들이 펭수와 잘 어울린다면서 칭찬 일색입니다. 만약 못생겼으면 어쩔뻔 했나요.


펭수가 누구인지 알려지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심증은 100퍼센트 확실한 내용이지요.








마무리하며

팽수 얼굴공개가 EBS에서 공식적으로 한 것은 아니지만 사람들에게 거의 공식화 되어 가고 있습니다. 사실 우리에게 즐거움을 주면 되는 것이지 굳이 그 사람의 얼굴이 어떻고 생각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펭수의 얼굴이 공개되면 그의 이미지가 조금은 신비성이 사라지기 때문에 EBS에서는 공식적으로 알려주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말투와 여러가지로 볼때 거의 확실시 되었지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