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 사는법 (키움증권 글로벌)

최근에 주식 시장의 호황으로 주식을 잘 모르는 사람도 많이 뛰어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볼수 없었던 유동성 때문에 주식 시장은 아주 큰 상승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만큼 우량주가 왔다갔다 하는 만큼 걱정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현 시점에서 주식을 시작한다고 한다면 그 누구도 바로 뛰어들라고 말할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래도 먼 미래를 바라 본다면 분명히 상승할 것이라고 기대되는 몇몇 주식들은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이 우리의 앞에 기다리고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부터 하나씩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주식

우리나라의 코스피, 코스닥의 상승에 비해서 미국의 나스닥 주식은 현재 훨씬 더 호황에 있습니다. 이미 몇십년 전부터 수익률을 비교하면 우리나라 주식과는 차원이 다를 정도로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을 보고 있으면 왜 지금까지 이런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기업들을 투자하지 않았는지 지금도 후회스럽습니다. 그래서 유동성이 풍부한 지금의 장에서라도 뛰어들고자 하는 주식 투자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최근의 우리나라의 주식장은 정말 수익률이 좋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배터리, 5G, 바이오 관련주가 큰 상승을 보여주면서 우리나라의 주식도 조금은 할만해졌다고 할수 있습니다. 만약 질병 사태가 없었더라면 올해에 코스피가 3,000 포인트까지 갔을지도 모른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많이 오른 상태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흐름은 사실 아무도 장담할수가 없을 것입니다.



키움증권 주식 시작

주식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먼저 증권계좌가 필요합니다. 증권 계좌는 자신이 거래하는 은행에 가서 바로 만들 수 있습니다. 증권사에 직접 가지 않아도 은행을 통해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만들 수 있습니다. 처음 주식 거래를 하게 되면 조금은 긴장이 되고 실제로 이게 사고 팔수가 있나 싶을수도 있습니다. 그럴때는 먼저 모의투자를 통해서 한번 해볼수도 있습니다.


보통 저와 같은 개미들은 키움증권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키움증권에서는 모의투자를 하는 것을 지원합니다. 증권계좌가 없더라도 아이디로 가입을 하고 모의투자를 먼저 해보셔도 좋습니다.


[생활정보] - 키움증권 영웅문S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생활정보] - 키움증권 가환율 의미 (환율이 다른 이유)

[생활정보] - 미성년자 주식계좌 개설 방법 및 증여세 신고


<주식 거래 방법>


1. 거래할 증권사 1곳을 선정합니다. (키움증권, 삼성증권 등)

2. 가까운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증권 계좌를 개설합니다. (성인의 경우 비대면 계좌개설 가능)

3. 증권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습니다.

4. 증권사 어플이나 프로그램으로 사용합니다.

5. 은행에서 증권계좌로 돈을 이체합니다.

6. 증권계좌의 돈으로 주식거래를 시작합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저는 키움증권만 주로 사용해왔기 때문에 다른 증권사에서는 어떻게 사용할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래도 증권사마다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주식을 사는데는 환전우대와 실시간으로 가격을 볼수 있느냐가 참 중요합니다. 키움증권에서는 해외주식 이벤트도 함께하고 있어서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함도 없었고 좋았습니다.


최근에는 HTS 프로그램보다는 MTS 모바일을 통해서 주식거래를 하는 사람이 많다보니까 모바일에서 주식계좌를 만들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성인이라면 키움증권 개좌계설을 비대면으로 할수도 있습니다. 굳이 은행을 가지 않아도 공인인증서를 만들수만 있다면 바로 비대면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계좌를 만들기 전에 해외주식 이벤트가 있으니까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키움증권 개좌계설의 경우에는 앱을 설치하고 개좌계설 시작하기를 하면 됩니다. 이후에 신분증과 휴대폰 인증 또는 은행 계좌인증을 통해서 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거래할 주식에 꼭 해외주식이 포함된 계좌를 만들어야 합니다. 만약 금현물과 같이 다른 것도 하고 싶다면 함께 만들면 됩니다. 이때 신분증 촬영을 해야하니까 꼭 신분증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4. 계좌개설이 완료되면 해외주식을 하기 위한 키움증권 글로벌을 다운받아주세요. 키움증권 글로벌에서는 홍콩, 중국, 미국, 싱가폴 이렇게 거래를 할수가 있습니다.


5. 미국 주식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미국 달러로 바꾸어주어야 합니다. 미국 주식이 아닌 다른 나라의 주식을 사려면 해당 국가의 통화로 환전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때 아래의 이벤트를 참조해서 환율 우대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6. 해외주식의 경우에는 호가창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15분이라고 했던가요. 그래서 내가 보는 호가창으로 거래를 하게 되면 체결이 되지 않을수도 있어서 인베스팅닷컴이라든지 다른 프로그램과 함께 사용해야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위와 같이 국가별 시세 무료이용 기준에 부합한다면 무료로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이벤트

해외주식을 찾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주식에 대한 투자가 많아지면서 키움증권에서는 사람들을 유치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굳이 주식을 하지 않더라도 성인이라면 비대면으로 계좌를 만들고 40달러를 받는 것만으로도 5만원 가까운 돈을 공짜로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환전을 하는데 이벤트를 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우리가 해외여행을 갈때 환율우대를 받는 것과 마찬가지로 우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1. 키움증권 40달러 드림 이벤트입니다. 키움증권 메뉴창의 검색에 이벤트를 검색하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주식을 거래한적이 없는 사람이라면 40달러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해외주식의 경우에는 무조건 환전을 해야만 거래를 할수가 있습니다. 이때 환율 우대를 받으면 아주 큰 이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환율 우대를 받는 것과 받지 않는 것은 차이가 큽니다.


내가 관심종목으로 보고 있는 주식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가장 앞서나가는 선두 기업에 투자하면 적어도 큰 수익은 없더라도 큰 손실은 없을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그리고 TSMC의 경우에는 대만 기업으로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TSMC 주식 사는법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분들이 있던데 미국주식으로 매수를 할수 있습니다.


<한국인이 많이 산 해외주식>


1. 테슬라

2. 슈뢰딩거

3. 니콜라

4. 아마존

5. 애플


마무리하며

해외주식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금은 4차 산업혁명으로 인공지능, 자율주행, 전기차 등 다양하게 변화를 하고 있는 시대입니다. 지금 주식을 잘 투자하면 10년 뒤의 자산이 훨씬 더 불어나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렇다고 지금 당장 아주 큰 금액을 투자하기 보다는 천천히 비중을 늘려가면서 투자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투자 원칙을 정하고 그것에 맞도록 투자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흐름은 어떻게 흘러갈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손실이 생기지 않도록 전략을 잘 짜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