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DC 관련주 디지털 화폐 대장주

CBDC 관련주 디지털 화폐 대장주

중국을 시작으로 디지털화폐(CBDC)의 상용화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이제 더 이상 종이 화폐는 없어지고 디지털 화폐로 대체 될 예정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시대의 흐름에 발 맞추어 CBDC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CBDC가 유독 이슈가 되고 있는 이유는 디지털 시대로의 전환을 맞이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 모든 산업은 디지털 전환을 하고 있는데 화폐도 빼놓을 수 없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CBDC란?

CBDC란 Central Bank Digital Currency의 약자로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를 뜻합니다.

 

중앙은행에서 발행한 디지털 화폐로 비트코인과 같이 변동성이 크지 않고 중앙은행에서 관리할수 있습니다.

 

암호화폐(비트코인) - 탈중앙화

디지털화폐(CBDC) - 중앙화

 

 

CBDC 관련주

중앙은행에서는 더 이상 종이 화폐의 시대가 아닌 디지털 화폐의 시대가 도래했음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중국 최고 지도부는 세계 최초로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를 상용화 하기로 하였습니다. CBDC의 사용 시기는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부터 사용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화폐 개혁이나 지폐 신권 발행 혹은 ATM 기기교체 수요의 기대감으로 단기적으로 시세를 분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로지시스

로지시스의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공공기관, 금융기관 및 증권사외 기타 고객의 서버, 네트워크, PC, 노트북 등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정보통신 공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 공사업은 금융부문과 공공부문으로 나뉘는데 금융부분에서 우체국, 국민은행, 농협 등 19개 금융기관의 정보통신을 맡고 있습니다.

 

- 비대면으로 무인화 기기 사용 증가

- 금융 및 공공기관 업무용 장비 매출이 핵심 사업

- 디지털화폐의 대장주로 한네트와 함께 주목 받음

 

한네트

현금인출기 업체로 현금서비스와 VAN 사업 분야의 사업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금융권이 진출하지 않은 지하철역, 대형 유통점, 편의점 등의 공공장소 중심으로 설치하고 연중무휴 현금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주요 사업은 현금자동지급기(CD) 사업

- 키오스크 사업 관련주로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음

 

케이씨티

케이씨티는 금융시스템 자동화기기시스템 등의 산업용 단말 시스템의 선도 기업입니다. 주요사업으로는 ATM, CD기, 키오스크 등의 자동화 기기 그리고 금융단말시스템 등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계열 회사로는 한네트, 케이씨티, 케이씨에스 등이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사의 특수 단말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항공 탑승권 판독기 및 출국 게이트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 키오스크 사업 관련주

- 계열 회사로 한네트가 있음

 

한국전자금융

은행권 ATM기를 관리하는 사업을 하고 있고, 은행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24시간 연중무휴 CD VAN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재무 구조를 갖고 있다. 하지만 현금 사용성이 떨어지면서 ATM의 사업성은 떨어지고 있음. 키오스크 사업도 진행중이며 비대면으로 인한 키오스크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 ATM, 키오스크 사업을 하고 있음

- 현금 사용이 줄어들면서 ATM의 사업성이 안좋아짐

 

 

그 밖의 디지털화폐 관련주

그 밖에도 디지털화폐(CBDC)와 관련된 테마 주식은 많이 있습니다. 관련주로는 푸른기술, 프리엠스, 케이씨에스 등이 있으며 우량주에도 네이버, 카카오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클럽하우스 관련 주식 아고라(AGORA), 세종텔레콤

클럽하우스 관련 주식 아고라(AGORA), 세종텔레콤 모바일 시대에서 사람들이 핸드폰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 중에 하나는 바로 SNS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우리나라에서도 핫한 SNS인 클럽하우

ggugy.com

 

 

장외주식거래 사이트 및 방법 총정리

초저금리 시대에 유래없는 유동성 자금이 풀리면서 사람들은 주식과 부동산 열풍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지금 이 상황이 정상적이라고 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경제를 위해서라면 아마 꼭 필요

ggug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