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X 금시장 거래방법 영웅문S Futures+

최근에 금 가격을 비롯해서 주식시장의 호황 덕분에 수익을 낸 개인 투자자들이 꽤 있을 것 같습니다. 동학개미 운동을 통해서 개인이 승리한 적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할 정도로 정말로 많은 개인들이 주식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저도 주식을 하고 있지만 수익을 낸 적이 거의 없습니다. 이번에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공부를 하면서 투자하고 있습니다. 투자를 할때는 항상 이 돈이 없어도 될 정도로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제대로 포트폴리오를 짜서 투자를 해야합니다. 요즘에는 초저금리에 미국을 비롯한 다른 각 나라에서 돈을 엄청나게 풀면서 화폐 가치의 하락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금값 또한 오르고 있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금시장에서 금을 살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KRX 금시장

KRX 금시장에서 금을 사야하는 이유

1. 한국조폐공사가 금의 순도 (99.99%)를 보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2. 한국예탁결제원 책임보관으로 도난, 분실위험이 없습니다.

3. 주식처럼 편리하게 거래가 가능합니다.

4. 매매차익 비과세, 부가가치세 면세 등 절세 효과가 좋습니다.

5. 1g 단위로 거래되어서 소액으로도 금 투자가 가능합니다.


금은방 : 1돈을 사더라도 10%의 부가세가 붙음

금시장 : 1g단위로 살수 있고 10%의 부가세가 없음


단, 금시장에서 실물을 찾을 경우에는 부가세를 납부하고 찾을 수 있습니다.


KRX 금시장의 장점

1. 매매차익 비과세

2. 종합과세 미해당

3. 주식처럼 HTS, MTS로 거래 가능

4. 품질이 보증된 금실물 거래

5. 실물을 찾을 수 있음, 책임보관


KRX 금시장의 단점

1. 악세사리 용도로 사용하지 못함

2. 단순히 투자 용도

3. 매월 적립식으로 투자하려면 직접해야 함 (금 통장같은 경우 적금처럼 가능)


매매시간

08:00 ~ 09:00 = 시가 결정

09:00 ~ 15:20 = 정규 매매시간

15:20 ~ 15:30 = 종가 결정



키움증권 MTS (영웅문S Futures +)을 통한 거래 방법

KRX 금시장을 들었을때 저는 키움증권과 같이 금을 거래할수 있는 플랫폼인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금시장은 마치 주식과 같은 것이라고 생각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키움증권에서도 거래를 할수가 있고 신한투자증권, 현대차증권 등 다양한 증권사에서 거래를 할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거래하고 있는 증권사에서 알아보고 거래를 하면 되니까 편리합니다. 아마 우리나라 사람들의 대부분은 키움증권을 사용하고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그래서 키움증권의 영웅문S Futures를 통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가장 먼저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영웅문S Futures 를 검색해서 다운로드 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넣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2. MTS의 메뉴에서 트레이딩 > 금현물 > 호가에 들어갑니다. 이후부터는 주식을 거래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시간도 동일하기 때문에 주식을 해본 사람이라면 익숙할 것입니다.


3. 매수, 매도를 통해서 자신이 거래하고자 하는 거래를 할수가 있습니다. 어렵지 않게 할수 있습니다. 금 매수를 하려면 매수를 선택해주세요.


4. 여기서 중요한점은 금 매수를 위해서는 금현물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키움증권 개좌개설 앱을 통해서 금현물 계좌를 꼭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금현물 계좌번호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수량을 입력하고 주문을 합니다.


5. 계좌를 확인하면 자신의 금이 몇개가 있는지 알수 있습니다. 금은 꾸준하게 매월 적립식으로 매수하게 되면 좋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꾸준하게 상승할수 있는 품목이다보니까요. 그래서 저도 거의 평생을 매수해볼까 합니다. 배당금 같은 것이 나오지 않는게 아쉽지만 그래도 괜찮습니다.


마무리하며

저는 유튜브에서 금시장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런데 KRX 금시장을 검색해도 따로 거래 방법같은 것은 나오지 않더라고요. 비트코인이라고 생각하면 빗썸이 있는 것처럼 그렇게 거래 사이트가 있는 줄 알았습니다. 그리고 키움증권에서 거래할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키움증권에서 거래를 하다 보니까 이게 금현물이 맞는지 아닌지 의문이 있긴 했습니다. 알아보니까 이게 금현물 시장이 맞더라고요. 그래서 거래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모두 금에 투자해서 자신의 자산을 보호하도록 합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