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정찬성 오르테가 시간 및 경기일정

제가 유일하게 티비를 보는 시간은 손흥민이 축구를 하거나 우리나라 대표팀이 경기를 하거나 하는 것입니다. 요즘에는 UFC 정찬성 경기가 잡혀서 또 보는 재미가 생겼습니다. 정찬성은 군대를 전역하고 나서 기량이 다시 돌아올수 있을까 했지만 정상적으로 돌아오면서 아주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티비에서도 많이 출연하게 되면서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졌습니다. 생긴 것은 조금 무섭게 생겼지만 다정다감한 모습이 정말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인성 자체가 너무 좋아보입니다.

UFC 정찬성 오르테가 시간 및 경기일정

우리나라 UFC 사상 챔피언에 도전해볼만한 선수인 코리안 좀비 UFC 정찬성 선수가 브라이언 오르테가와 UFC 페더급 챔피언 결정전 도전을 위한 승부를 하게 됩니다. 이날의 메인 경기가 바로 UFC 정찬성 선수와 오르테가 선수입니다.


정찬성 선수의 경기는 스포티비나우(SPOTV NOW)에서 2020년 10월 18일 일요일 한국시간 8시부터 메인 이벤트가 생중계 될 예정입니다. 경기 시간은 8시부터 시작이지만 메인 이벤트인 정찬성 오르테가 시간은 아마 10시 이후가 될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번에 열리는 UFC 파이트나이트 180 메인 이벤트는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야스 아일랜드에서 열리게 됩니다. 지난번 오르테가와 경기가 잡혔었지만 오르테가의 부상으로 인해서 무산된 경험이 있는 만큼 이번에 정찬성 선수가 잘 해주기를 바랍니다. 이번 경기가 더욱 중요한 이유는 UFC 정찬성 선수가 페더급 챔피언으로 가기 위한 마지막 경기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오르테가와의 경기가 성사되기 전부터 정찬성은 알렌산더 볼카노프스키와의 대전을 원했습니다.


이번 승부에서 정찬성 선수가 승리하게 된다면 현 UFC 페더급 챔피언인 알렌산더 볼카노프스키와의 경기가 펼쳐질 확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거의 100퍼센트라고 해도 무방하겠지요.



정찬성 오르테가의 갈등

이미 정찬성과 오르테가는 서로 감정이 쌓여있는 상태였습니다. 지난 3월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아레나에서 열린 UFC 248 경기에서 정찬성과 오르테가가 게스트로 참가했습니다. 박재범은 정찬성의 통역을 맡아서 함께 했는데요. 정찬성이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오르테가가 박재범에게 와서 뺨을 때렸습니다. 통역을 이상하게 했다는 이유로 말이죠.


UFC 측에서 정찬성과 브라이언 오르테가와의 경기를 좀 더 흥미진진하게 하기 위해서 대본을 짠 것일수도 있지만 우리나라 국민 전체에게 분노를 샀던 일이었습니다. 이후에 서로에게 화해를 하고 잘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정찬성 오르테가 분석

정찬성 VS 오르테가 스팩

UFC 정찬성 선수는 2020년 올해 만 33세로 코리안좀비 소속의 MMA 입니다. 2011년 5월 27일 UFC를 데뷔했고 전적은 6승 2패입니다. 해외의 배팅 사이트에서는 정찬성의 우세를 예상했는데요. 정찬성의 배당율은 -154이고 오르테가는 +153이라고 합니다.


<정찬성>


나이 : 33

키 : 175

리치 : 187

UFC 페더급 랭킹 : 4


<오르테가>


나이 : 29

키 : 177

리치 : 188

UFC 페더급 랭킹 : 2



브라이언 오르테가

<장점>

- 주짓수가 주 무기

- 클런치 능력 우수

- 상당한 맷집


<단점>

- 경기를 쉰지 2년 가까이 됨

- 멧집을 믿고 밀고 들어옴

- 경기 후반에 가드가 잘 열림



정찬성

<장점>

- 정확도 높은 펀치

- 타격 퀄리티가 좋음

- 다양한 기술 구사

- 어떤 공격이 들어올지 예측하기 힘듦

- 센스가 있음

- 그라운드도 훌륭함


<단점>

- 저돌적임

- 달려들대 안면이 노출

- 로우킥을 잘 내줌

- 스탭이 느림

- 레슬링이 약함



UFC Fight Night 180 정찬성 VS 오르테가 시간 및 경기일정

정찬성 VS 오르테가 방송 일정 및 시간

언더카드 : 2020년 10월 18일 일요일 새벽 5시 / SPOTV ON, NOW 독점 생중계

메인카드 : 2020년 10월 18일 일요일 아침 8시 / SPOTV ON, NOW 독점 생중계


메인카드 정찬성과 오르테가 경기시간은 대략 11시쯤 될 것으로 예상



UFC Fight Night 180 언더카드 경기일정

1. 사이드 누르마고메도프 VS 마틴 스트리글 [밴텀급]

2. 가지무라드 안티굴로프 VS 막심 그리신 [라이트헤비급]

3. 제이미 밀라키 VS 파레스 지암 [라이트급]

4. 박준용 VS 존 필립스 [미들급]

5. 클라우디오 실바 VS 제임스 크라우스 [웰터급]

6. 길리안 로버슨 VS 폴리아나 보텔로 [여성 플라이급]

7. 마우테즈 감롯 VS 구람 구타테라드제 [라이트급]



UFC Fight Night 180 메인카드 경기일정

1. 토마스 알메이다 VS 조나탄 마르티네즈 [페더급]

2. 크라우디오 실바 VS 제임스 크라우스 [웰터급]

3. 지미 크루트 VS 모데스타스 부카우스카스 [라이트헤비급]

4. 캐틀린 추카기언 VS 제시카 안드라지 [여성 플라이급]

5. 오르테가 VS 정찬성 [페더급]



마무리하며

코리안 좀비 UFC 정찬성 선수는 우리나라에서 보기 드물게 정말로 격투기를 잘합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선수 최초로 챔피언에 드는 것을 보고 싶은데요. 아침부터 하니까 빼먹지 않고 챙겨보아야겠습니다.


코리안 좀비 정찬성 선수는 버뮤데즈, 헤나토 모이카노, 프랭키 애드가를 1라운드에서 KO로 이겼고 대부분의 경기에서 자신의 피니시로 승리를 거뒀습니다. 정찬성의 경기가 재미있는 만큼 보너스도 넉넉하게 받는다고 하더라고요. 이번 UFC 중계방송에는 김준용 선수도 나온다고 하니까 한국 선수들의 승리를 응원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