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서식없이 붙여넣기 방법

요즘 컴퓨터에 대한 공부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데스크톱을 구매하면서 컴퓨터를 제대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컴퓨터과 관련된 공부는 정말로 하면 할수록 공부할게 산더미처럼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아마 어떤 학문이든지 파고들면 간단한 것이 없겠지요. 아무튼 요즘에는 컴퓨터를 만지는 재미에 푹 빠져서 살고 있습니다. 이렇게 새로운 기기가 생기면 새롭게 공부하는 재미도 있어서 항상 어떤 전자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더 전문적으로 공부해서 유튜브 같은 생산적인 것을 하면 좋을 것 같네요.

복사 붙여넣기 기능

컴터에서 정말 빼놓을 수 없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마 초등학교 컴퓨터 시간때부터 배운 내용일텐데요. 복사 붙여넣기는 언제 어디서라도 정말 많이 쓰이기 때문에 꼭 알아두어야 합니다. 제가 단순하게 문서 작업을 할때 옛날에는 서식이 없이 복사 붙여넣기가 되었던 것 같은데 최근에는 복사를 하고 붙여넣기 하면 서식이 적용이 되어서 나오는 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조금 불편하기도 하지만 항상 제가 직접 타이핑을 해서 적은 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서식없이 붙여넣기 방법을 안다면 굳이 그렇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맥에서 복사, 붙여넣기 단축키>


복사 : Command + C

붙여넣기 : Command + V


1. 맥에서 복사는 위와 같은 단축키로 할수 있습니다. Command + C (서식과 함께 복사 됨)


2. 맥에서 붙여넣기는 위와 같은 단축키로 할수 있습니다. Command + V (서식과 함께 붙여넣기 됨)


서식 없이 붙여넣기 하는 방법

맥이든 윈도우든 서식이 함께 따라오면 내가 원하는데로 문서를 작성할수가 없습니다. 무엇보다 내가 원하는 서식으로 바꾸려고 하더라도 여러가지 링크나 문제들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미리 붙여넣기 할때부터 서식을 없이 할수 있습니다.


서식없이 붙여넣기 단축키 : Command + Option + Shift + V


1. 메모장에 위와 같은 글을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보겠습니다. 기본적인 복사는 서식과 함께 복사가 된다고 말씀드렸죠.


2. 위에 보시는 이미지처럼 URL 링크가 함께 포함되어서 서식이 함께 붙여넣기 되었습니다.


3. 서식없이 붙여넣기 단축키 : Command + Option + Shift + V 입니다.


4. 서식없이 붙여넣기 단축키를 통해서 붙여넣기 한 내용입니다. 서식이 사라지고 붙여넣기 된 것을 볼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업무를 보는데 생산성 향상을 위해서 단축키나 어떤 것을 원한다면 바로 구글이나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면 알수 있습니다.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되도록이면 검색을 생활화 하면 좋습니다. 그래야지 나중에 훨씬 효율적으로 업무를 볼수가 있습니다. 시간은 돈으로 살수 없는 것이니까요.


서식없이 붙여넣기를 모를 때는 매번 붙여넣기를 하고 HTML로 수정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불편함이 생기지 않도록 간단한 단축키만 알고 있어도 작업 효율이 엄청나게 올라갈 것입니다. 매번 제가 맥과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것을 해결하는 과정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