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택스 연말정산 미리보기 불가능합니다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면서 점점 제 블로그에도 방문자수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 나름대로 연말정산에 대한 팁들을 드리려고 노력하지만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사회초년생 뿐만 아니라 연말정산을 하는 많은 직장인들은 카드, 현금영수증에 대한 부분만 신경을 쓸 것입니다. 사실 이 부분은 소득공제에 해당하기 때문에 크게 혜택을 볼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무엇보다 내가 많은 지출을 해야지 소득공제를 해주기 때문에 더 많은 돈을 쓰도록 유도하는 것과도 같지요.

손택스

손택스는 스마트폰으로 홈택스의 업무를 볼수 있게 해주는 앱입니다. 홈택스를 손에서 할수 있다고 해서 손택스라고 불리웁니다. 손택스를 이용해서 여러가지 세금과 관련된 업무를 볼수가 있습니다. 해당 업무를 볼때는 손택스에서 가능한것과 불가능한 것들이 있습니다. 인터넷 홈택스에서 할수 있는 일이라고 해서 손택스 앱에서 모두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앱의 인터페이스도 함께 만들어주어야 하는데 그렇게 해놓지 않으면 손택스에서 하지 못하는 업무들도 많습니다. 세금 업무가 워낙 복잡하다 보니까 더 그런 것 같습니다.




손택스 연말정산 미리보기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할수 있다는 것은 최근 실시간 인기 검색어로 올라오면서 다들 알고 계실 것입니다. 손택스에서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통해서 자신의 예상 환급금을 확인하시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손택스에서는 아직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입력할 부분도 많고 확인해야하는 부분도 많다보니까 모바일 상으로는 지원을 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는 컴퓨터로 하면 됩니다. 하지만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할때 모의계산을 잘 해야합니다. 그냥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영수증 정보만 대충해서 다음으로 넘기면 제대로 된 결과값이 나오지 않습니다.


제대로 된 결과값을 보기 위해서는 확실하게 자신의 인적사항과 여러가지 소득공제, 세액공제 항목들에 대해서 성실하게 적어야 합니다. 무조건 많이 적으면 적을수록 보다 많은 세금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의계산을 해보면서 자신에게 유리할 것은 어떤 것이 있는지 제대로 파악해보시기 바랍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만 연말정산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마무리하며

직장인들에게 연말정산이란 한줄기 빛과도 같습니다. 연말에 돈 나갈 일도 많은데 그런 것들을 다 감당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연말정산에서 환급을 받아야 합니다. 만약 연봉이 낮은 직장인이라면 연말정산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수도 있습니다. 특히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을 받는 사람이라면 신경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어차피 세금을 거의 내지 않기 때문입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자신이 많은 지출을 해서 세금을 돌려받는다고 생각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많이 쓴다고 해서 세금을 더 돌려주는 것은 아닙니다. 소득공제가 되는데 그것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아무리 많이 쓴다고 해서 더 많이 돌려받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