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홈 등장인물 몇부작 줄거리 OST 정보

요즘 집에 있으면서 할것도 없고 넷플릭스를 보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른 서비스는 구독하지 않고 넷플릭스만 보다보니까 이제는 볼것도 없을 만큼 꽤나 많은 것들을 보았습니다. 이상하게 시리즈는 보기가 싫어서 영화를 보았는데 제 취향의 영화는 이제 안본것이 없을 정도로 영화를 고르는 것은 너무 힘듭니다. 그래서 최근에 핫한 스위트홈을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정주행 해볼까 합니다. 펜트하우스를 다 보고 나면 보려고 합니다.

스위트홈

넷플릭스 업데이트 이후 최근 가장 인기있는 드라마입니다. 시즌1 완결이 되었고 몰입도가 상당히 좋아서 사람들의 평가가 아주 좋은 드라마 중에 하나입니다. 웹툰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는데 최근 스튜디오드래곤과 네이버가 왜 제휴했는지 이 드라마를 보면 확실하게 알수 있습니다. 소재가 좋은 웹툰을 기반으로 드라마를 만들게 되면 더 말할 것도 없이 대박을 치니까 말이죠.

 

일본의 넷플릭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드라마 순위는 한국 드라마가 차지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우리나라의 드라마 퀄리티가 좋고 재미요소가 많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드라마를 본 사람들은 드라마 퀄리티 뿐만 아니라 배경음악 BGM 그리고 CG 괴물 마저도 어색함 없이 잘 표현했다고 극찬을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많은 유명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하고 있기 때문에 연기에 대해서 흠잡을 곳이 없습니다. 등장인물의 각 상황에 맞는 인물 연기로 어색함이 전혀 없습니다. 정말로 넷플릭스 드라마 중에서도 강력추천하는 드라마입니다.

 

 

스위트홈 줄거리

줄거리는 단순합니다.

어느날 갑자기 괴물이 창궐한 세상에서 그린홈이라는 낡은 아파트에서 사는 주민들의 생존기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배경은 그린홈 아파트의 1층에서 진행됩니다.

주인공인 현수는 괴물이 되는데도 불구하고 본인을 통제할수 있는 존재입니다.

아파트 주민을 통제하고 이끌고 있는 은혁은 괴물로 변하면 죽지 않는 현수를 이용해서 보급물자 조달 및 괴물퇴치 임무를 맡깁니다.

이 과정에서 생존을 위해서 서로 협력을 하지만 인간의 이기적인 면, 반대로 괴물이지만 인간적인 면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긴장감 넘치는 장면들로 구성되어서 보는 내내 지루하지 않게 볼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스위트홈 등장인물

1. 송강 (차현수 역)

- 호의를 베풀다가 왕따와 폭행으로 은둔형 외톨이가 됨. 자신을 제외한 가족들은 모두 교통사고로 죽자 본인도 자살을 결심하고 그린홈으로 이사를 감. 원인을 알수 없는 코피가 흐르고 감염자가 됨. 하지만 괴물로 변하지 않고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함.

 

송강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songkang_b/

 

 

2. 이진욱 (편상욱 역)

- 몸에 상처가 있어서 조폭으로 오해를 하기도 하지만 전직 형사(웹툰), 드라마에서는 살인청부업자로 나오게 됨. 범죄자를 쫓아다니다가 그림홈까지 오게 됨.

 

이진욱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jinuk0916/

 

 

3. 이시영 (서이경 역)

- 원작에는 없는 역할. 특수부대 출신의 전직 소방관. 일반적인 남성들보다 아주 훌륭한 체력을 갖고 있어서 괴물들을 제압함. 남다른 판단력과 전투 기술로 괴물들과 맞서 싸움.

 

이시영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leesiyoung38/

 

 

4. 김남희 (정재헌 역)

- 미스터 선샤인에서 타카시로 출연한 사람임. 미스터 선샤인을 보면 아마 잘 알수 있을 것임. 기독교를 믿고, 국어 선생님으로 일함. 학교의 검술부를 통해 연마한 장검을 들고 다니면서 괴물을 제압함.

 

 

5. 이도현 (이은혁 역)

- 똑똑한 의대생. 그린홈에서 가장 똑똑한 사람으로 그린홈 주민들을 이끌고 다님. 이은유의 오빠.

 

이도현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ldh_sky/

 

 

6. 고민시 (이은유 역)

- 이은혁의 이복 여동생. 발레를 하고 싶어서 꿈꾸지만 가정형편이 좋지 않기 때문에 사회에 불만이 많음.

 

고민시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gominsi/

 

7. 박규영 (윤지수 역)

- 사랑하는 사람이 자살하고 남긴 베이스를 연주하는 아픔이 있는 음악인.

 

박규영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lavieenbluu/

 

 

8. 고윤정 (박유리 역)

- 길섭의 간병인 및 주민들의 치료를 맡고 있는 간호사. 석궁을 무기로 사용 함.

 

고윤정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goyounjung/

 

 

9. 김갑수 (안길섭 역)

- 시한부 말기암 환자이지만 괴물과 맞서 싸움.

 

 

10. 김상호 (한두식 역)

- 청계천 출신 기술자로 무기 제작에 특화되어 있음. 두발을 모두 다쳐서 휠체어를 타고 다님.

 

 

11. 우현 (김석현 역)

- 슈퍼 주인으로 욕심이 많음. 욕심 때문에 결국 화를 불러와서 감염자가 됨. 드라마를 보는 내내 정말 답답함을 자아내는 연기를 하게 됨.

 

 

12. 김희정 (차진옥 역)

13. 김국희 (손혜인 역)  강아지 아줌마

14. 박아인 (1411호 여성 역)

15. 우정국 (강승완 역), 정하담 (김지은 역), 임수형 (노병일 역)

16. 허율 (김수영 역), 최고 (김영수 역)

17. 김성철 (정의명 역)

18. 윤지온 (해랑 역)

19. 안동구 (이수웅 역) 군인

20. 이준우 (유재환 역)

21. 고건한 (최윤재 역) 아동연쇄살인마

 

배우정보

<등장 인물>

송강 : 차현수 역 1410호
박규영 : 윤지수 역 1510호
이진욱 : 편상욱 역 그린홈 거주X
고윤정 : 박유리 역 정확한 호수 안 밝혀짐
이도현 : 이은혁 역 8층 거주
고민시 : 이은유 역 8층 거주
김갑수 : 안길섭 역 정확한 호수 안 밝혀짐
김남희 : 정재헌 역 1506호
이시영 : 서이경 역 502호
김상호 : 한두식 역 1408호​
우현 : 김석현 역 정확한 호수 안 밝혀짐
김국희 : 손혜인 역 1009호
김희정 : 차진옥 역
김현 : 안선영 역 정확한 호수 안 밝혀짐 - 슈퍼아줌마
정하담 : 김지은 역
김성철 : 정의명 역
허율 : 김수영 역 1210호
최고 : 김영수 역 1210호
고건한 : 최윤재 역 802호​
김지은 : 한유진 역
박아인 : 1411호 여성 역
이준우 : 류재환 역 8층 거주
이봉련 : 임명숙 역 15층 거주
신문성 : 경비 역
허준석 : 신중섭 역
안동구 : 이수웅 역 1305호​
임수형 : 노병일 역 1308호​
우정국 : 강승완 역 8층 거주
박진수 : 박민주 역
이신성 : 남상원 역
안도규 : 김도훈 역 차현수 왕따 주도
함성민 : 박주영 역
박성근 : 차영철 역
??? : 문영숙 역
김이경 : 차수아 역
??? : 황승제 역
??? : 해랑 역

 

<등장 괴물>

1411호 여성 -> 식탐 괴물
환자 -> 흡혈 괴물
실직자 -> 연근 괴물
운동가 -> 근육 괴물
관음증에 걸린 주민 -> 눈알 괴물
??? -> 거미 괴물
임명숙 -> 태아 괴물
705호 남자 -> 육상 괴물
13층 거주민 -> 잡자 괴물
경비 -> 경비 괴물
??? -> 액체 괴물
차현수 -> 흑기사 괴물

 

스위트홈 몇부작?

스위트홈은 10부작으로 되어 있습니다. 시즌1 마무리가 이제 되었고 또 스위트홈 시즌2를 기다리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아마 또 새롭게 출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튼 스위트홈은 10부작으로 되어 있고 러닝타임은 약 55분 정도입니다.

 

 

Sweat Home OST

스위트홈 OST가 출시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위트홈에 나오는 노래를 찾고 있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노래는

 

비와이 - 나란히

Imagine Dragons - Warriors

 

앨범이 출시되어서 궁금했던 부분을 해소할수 있을 것입니다.

 

 

마무리하며

스위트홈을 보는 내내 진짜 압도적이고 재미있었습니다. 평소에 이런 괴물이 나오는 시리즈를 좋아하고 즐겨 보기도 하지만 주말에 시간이 많을 때 몰아서 보면 그냥 시간을 완전히 킬링할수 있는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본 드라마 중에서도 최고의 연출과 정말 최고의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런 괴물 드라마는 괴물의 CG가 정말 중요한데 괴물조차도 어색하지 않고 너무 좋았습니다. 진짜 시간이 많은 날 몰아보기 가장 좋은 드라마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