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error 0:100 오류 문제 해결방법

스타크래프트 error 0:100 오류 문제 해결방법

스타크래프트 게임은 민속놀이라고 할만큼 정말 오래된 게임입니다. 저 또한 스타크래프트를 시작으로 게임을 입문했다고해도 될 만큼 스타크래프트를 PC방에서 즐겨 했습니다. 그런데 옛날 게임인 만큼 오류도 많이 있었고 버그도 많이 있습니다. 계속 패치를 통해서 해결하고 있지만 부족한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버그로는 최근에 SCV 날리기가 있습니다. 레더에서도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게 되면서 스타크래프트를 좋아하는 유저들에게 큰 피해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로그인 error 0:100 처럼 문제가 발생하면서 제대로 게임을 즐기지 못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수 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오류 해결 방법

오류에 대처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재부팅 혹은 재설치입니다.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 프로그램이 꼬여서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재부팅 혹은 재설치를 통한 방법이 가장 빠르고 효율적입니다. 그렇게 했는데도 되지 않는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보아야 합니다.

 

재설치

스타크래프트 프로그램 자체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이 불안정하거나 하는 문제가 있을수도 있으니까 재설치와 재부팅을 모두 해보시기 바랍니다. 큰 돈은 아니지만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게임을 하는 것인데 제대로 되지 않으면 정말 답답하지요.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재설치와 재부팅입니다.

 

지역 변경

베틀넷에 접속이 되지 않는 you have been logged out / error 100:0 의 경우에는 접속 서버를 아시아가 아니라 유럽이나 아메리카로 바꾸면 접속이 잘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를 실행해서 게이트웨이를 유럽이나 아메리카로 바꾸는게 아니라 클라이언트 실행 이후에 파란 실행창을 누르기 전 버전/지역 선택란에서 지역을 바꾸면 된다고 합니다.

 

일시적 현상

리마스터에는 클래식서버 연결 실패, 오류 3:10 error 3:10 이런 것들도 있습니다. 여러가지의 종류에 오류가 있는데 이 오류가 어떤 오류인지 정확하게 알수 없는 것도 있지만 블리자드 포럼에서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알수도 있습니다.

 

error 3:10의 경우에는 디아블로2 관련해서 문제가 생긴 것입니다. 일단 일시적 현상일지도 모르니까 몇분 혹은 몇시간정도 다른 일을 하고 실행시켜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