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X 주식 사는법 티커 주가

스페이스X 주식 사는법 티커 주가

스페이스X는 미국의 항공우주 장비 제조, 생산을 하는 회사입니다. 테슬라의 CEO로 유명한 일론 머스크의 또 다른 회사입니다. 테슬라는 이미 엄청난 주가 상승을 이루어냈기 때문에 미래를 이끌어갈 수 있는 스페이스X의 주식을 어떻게 구매하는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스페이스X가 주목받는 이유는 미래를 기대할 수 있는 사업 중에서 우주 항공 산업이 있기 때문입니다. 스페이스X는 우주선을 우주로 보냈다가 다시 되돌아오는 기술까지 확보했습니다. 그래서 우주 관광까지 가능한 일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스페이스X 기업 소개

스페이스X의 공식 회사명은 Space Exploration Technologies Corp 입니다. 페이팔의 창업자인 일론 머스크에 의해서 설립된 회사입니다. 본사는 캘리포니아에 위치하고 있으며 우주로 가는 수송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새로운 우주를 개척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스페이스X는 민간 항공우주 기업으로 나사와 협업을 하고 있으며 수많은 업적을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개발 품목 중에는 우주 발사체와 우주선 그리고 위성 인터넷이 있습니다.

 

우리가 주목해야할 점 중에 하나는 위성인터넷 스타링크 위성군 프로젝트입니다. 스페이스X는 우리나라처럼 인터넷이 빠른 지역 뿐만 아니라 아프리카와 같이 인터넷이 안되는 지역이나 불편한 지역까지 완벽하게 스타링크 체인으로 광대역 인터넷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것이 중요한 이유는 자율주행과 인공지능을 가능하게 하는 초고속 인터넷을 위한 길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자율주행을 하는데 있어서 데이터 지연이 있으면 큰 사고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상장주식

스페이스X는 비상장 주식으로 우리나라 국민은 미국의 비상장 주식을 매수할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미국인만이 우리나라의 증권플러스같은 앱을 사용해서 매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스페이스X의 주식을 비상장 거래소에서 매수하기 위해서는 자산이 100만불 이상이거나 2년 동안 연봉이 30만불 이상 있어야 투자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실 쉬운 거래는 아니라고 할 수 있겠네요.

 

스페이스X 주식 사는법

스페이스X는 한국의 증권사 앱을 이용해서 매수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미국의 무츄얼펀드인 Baron Partners Fund(BPTRX)는 미국 거주자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스페이스X에 직접투자가 아닌 간접 투자를 해야합니다. 스페이스X의 주식은 직접적으로 살수는 없지만 간접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구글 주식을 매수한다. (스페이스X의 10% 지분 보유)

2. BPTRX 펀드를 매수한다. (미국 거주자만 가능)

3. 비상장 거래소에서 매수한다. (일정 자산 수준 이상 되어야 투자 가능)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