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핫스팟 자동연결 안됨 해결하기

아이패드 핫스팟 자동연결 안됨 해결하기

아이패드 와이파이 버전을 사용한다면 매번 와이파이를 연결하는 것이 불편했을 것입니다. OS 업데이트를 통해서 자동으로 핫스팟을 연결해주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어느 곳에서라도 편리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핫스팟은 핸드폰의 데이터를 공유해주는 기능으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중인 사람이 아이패드나 다른 기기에 데이터가 필요할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핸드폰의 데이터 통신만 가능하다면 장소의 제약 없이 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핫스팟 자동연결 방법

아이패드 혹은 아이폰 내에는 자동으로 핫스팟을 연결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만약 내가 와이파이를 이용할수 없는 환경에서 내 핸드폰의 데이터를 사용해야한다면 이 와이파이 핫스팟 자동연결 기능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인터넷을 이용한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설정

아이패드 > 설정 > Wi-Fi > 핫스팟 자동 연결 > 자동

 

아이폰 설정

아이폰 > 설정 > 개인용 핫스팟 > 다른 사람의 연결 허용 ON

 

만약 iCloud 계정이 동일하다면 ON 하지 않아도 연결 할 수 있습니다.

 

핫스팟 자동연결이 되지 않을 때

핫스팟 데이터를 공유해주는 핸드폰과 핫스팟을 이용하는 아이패드의 아이클라우드 계정이 동일하다면 연결되지 않는 문제는 거의 생기지 않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아이패드에서 핫스팟 자동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 기기의 이름 변경

아이폰 아이패드의 설정 > 일반 > 정보 > 이름 > 자신의 기기 이름을 변경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의 기본 디폴트 값은 iPhone / iPad 입니다. 그런데 이것이 핫스팟을 연결할 때 기기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오류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기기명을 바꾸어주면 해결이 될 것입니다.

 

  • 재부팅

재부팅은 모든 전자 기기의 만병통치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언가 잘 되지 않을 때는 재부팅을 일단 해보고 다시 시도를 해보아야 합니다.

 

  • 최신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아이폰과 아이패드간의 호환이 잘 되지 않는 이슈의 경우에는 서로간의 소프트웨어 버전 차이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아이패드에서는 지원하는 기능이지만 아이폰에서는 아직 준비가 되지 않는 기능일수도 있으니까요. 두 기기 모두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