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발신자표시제한 번호 설정

핸드폰 설정을 잘못 건드리게 되면 핸드폰을 사용하는데 이상하게 무언가 바뀌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독 아이폰 사용자 중에서는 자신의 핸드폰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기존에 갤럭시와 같은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IOS 인턴페이스와 약간 차이가 있기 때문에 편리한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이런 기능들을 제대로 익히는 것만 하더라도 핸드폰 사용 효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추억의 *23#

불과 10년 전쯤에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전화를 걸어서 장난 전화를 하는 것이 유행했었습니다. 아니 유행이었는지 그냥 그 당시에는 따로 설정에서 내 핸드폰 번호를 노출시키지 않는 방법이 없었기 때문에 이것을 알고 전화를 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였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23#을 눌러서 전화를 하게 되면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전화를 걸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설정에서도 바꿀수가 있기 때문에 본인이 편한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설정에서 바꾸게 되면 계속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가기 때문에 상대방이 내가 누구인지 알수가 없게 됩니다. 그렇다보니까 이것을 풀어주어야만 합니다.



아이폰 발신번호표시제한

요즘 스마트폰에는 내 번호를 숨기고 전화할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내 번호를 숨길 필요는 전혀 없지만 그런 기능이 있으니까 알아두는 것도 나쁘지는 않지요. 아이폰 설정에서 발신번호 표시제한을 할수 있습니다.


1. 아이폰 설정에 들어갑니다.


2. 설정 메뉴에서 전화로 들어갑니다.


3. 전화 메뉴에서 나의 발신번호 표시로 들어갑니다.


4. 만약 위의 발신번호표시를 OFF 하게 되면 *23# 을 누르고 전화를 하는 것과 동일하게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전화를 걸게 됩니다.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

요즘에는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전화가 오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옛날에는 핸드폰 번호를 볼수 있는 것도 부가서비스였기 때문에 이런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장난전화를 하는 것이 재미있기도 했는데 요즘에는 그런 것이 없어졌지요. 유튜브에도 보면 아마 용궁반점같은 재미있는 장난전화가 있을 것입니다. 그 당시에는 이렇게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전화를 걸곤 했지요.


요즘에는 이런 장난전화가 거의 없을 것입니다. 학생들 사이에서는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아무튼 통신 3사를 이용한다면 무료 부가서비스로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전화가 걸려오면 차단되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이렇게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익명호수신거부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동으로 발신번호표시제한 전화가 차단됩니다.


2. 이용요금은 무료로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


마무리하며

시대가 많이 변하면서 핸드폰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생겼습니다. 너무 많은 설정들이 있어서 제대로 알지 못하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부분들을 잘 파악하고 알아가다 보면 핸드폰을 활용해서 돈도 벌수 있고 다양한 활동을 할수가 있습니다.


정보가 많은 시대에는 더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알아가는 것 만으로도 엄청난 힘이 됩니다. 그러니까 인터넷을 떠돌고 있는 자료를 수집해서 잘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아주 좋은 일을 하는 것이지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