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페이스아이디 오류, 안면인식 안되는 증상 해결방법

아이폰 페이스아이디 오류, 안면인식 안되는 증상 해결방법

핸드폰을 사용하다보면 가끔씩 오류가 발생해서 중요한 순간에 불편함을 주기도 합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다른 핸드폰에 비해서 오류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가끔 다양한 기능들에서 사소한 오류가 발생하곤 합니다. 아이폰에서 중요한 보안 기능중에 하나인 페이스아이디 오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페이스 아이디는 지문 인식 대신에 할수 있는 보안 수단으로 정말 편리한 기능 중에 하나입니다. 그런데 이 기능에 오류가 생기면 굳이 입력하지 않아도 되었던 비밀번호 등을 입력해야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해야합니다. 그래서 페이스 아이디가 잘 되지 않으면 불편한 점이 많아지게 되는데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페이스 아이디 오류 증상

페이스 아이디는 기기의 잠금 해제, 앱스토어, 지갑, 암호 자동완성 등에 사용되는 보안 수단으로 다양한 작업에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끔 이유를 알수 없는 오류로 인해서 페이스 아이디를 사용할수 없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Face ID를 사용할 수 없음. Face ID를 나중에 설정하십시오.' 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인식이 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해 불편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Face ID를 사용할 수 없음' 문구가 나오면서 페이스 아이디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아래의 내용을 보고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Face ID를 사용할 수 없음

 

Face ID 오류 해결방법

아이폰 안면인식은 다른 제조사의 그 어떤 기술보다 뛰어나다고는 하지만 가끔씩 오류를 일으키는 것은 어쩔수가 없습니다. 기계라고 해서 모든 것을 완벽하게 할수는 없으니까요. Face ID 오류는 종종 생기는 일이므로 핸드폰에 큰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실행 중인 앱 종류 후 재실행

Face ID 를 요구하는 앱을 실행했는데 페이스 아이디 인식이 되지 않고 오류가 발생한다면 해당 앱을 완전하게 끄고 재실행 해보시기 바랍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앱을 완전하게 종료시키고 난 다음 실행시켜 페이스아이디를 인식해보세요.

 

보통 페이스 아이디로 로그인을 한 은행 앱을 완전히 끄지 않고 백그라운드에 놔두면 자동으로 로그아웃이 됩니다. 이때 다시 해당 은행 앱을 실행시키면 페이스 아이디를 다시 인식해서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페이스 아이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입니다.

 

어찌되었든 안면인식 오류가 발생한다면 가장 먼저 실행중인 앱을 재실행하는 것입니다.

 

아이폰 재부팅

가장 기초적인 오류 해결 방법으로 위와 같이 앱을 재실행하거나 핸드폰을 껐다 켜는 것입니다. 핸드폰을 껏다 켜는 것만으로 램이 정리되고 어플리케이션 간의 충돌이 있어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가장 간단한 해결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Face ID 재설정

페이스 아이디 설정 자체의 문제가 있을수도 있으니 페이스 아이디를 다시 인식 시켜야 합니다.

 

[설정] - [Face ID 및 암호] - [Face ID 재설정] 을 통해서 페이스 아이디를 다시 인식 시키시기 바랍니다.

 

얼굴 인식을 할때는 카메라를 프레임 안에 맞추고 난 이후에 얼굴을 원을 그리듯이 돌려가면서 확실하게 인식을 시켜주어야 합니다. 어떤 각도에서도 나의 얼굴을 알아보고 인식할수 있어야 합니다.

 

페이스 아이디 재설정

 

TrueDepth 카메라 확인

아이폰 전면에는 안면인식을 위한 TrueDepth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만약 페이스 아이디를 실행하는 도중에 카메라를 가리고 있었다면 제대로 인식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리고 큰 이물질이 묻거나 먼지로 인해서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까 이 부분을 잘 닦아서 깨끗하게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보호필름 때문에 약간의 인식의 오류가 있을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보호필름이나 강화유리는 크게 지장을 주지는 않습니다.

 

모든 설정 재설정

마지막으로 아이폰 설정을 초기 상태로 돌려놓는 것입니다.

 

[설정] - [일반] -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 [재설정] - [모든 설정 재설정] 을 통해서 아이폰 내의 모든 설정을 초기화 시킵니다.

 

모든 설정 재설정을 한다고 해서 모든 내용이 지워지는 것은 아닙니다. 아이폰 내의 밝기, 폰트, 시간 등의 모든 것들을 초기화 시키는 것입니다. 자신이 설정해놓았던 모든 내용들이 초기화되기 때문에 다시 설정을 해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잘 고민하시고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모든 것들을 시도해보았는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고쳐지지 않는다면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로 한번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폰 모든 설정 재설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