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링크광고 넣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애드센스 광고를 넣기 위함일수도 있습니다. 아마 정말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데도 불구하고 광고를 하나도 넣지 않는 블로그는 없을 것입니다. 광고를 너무 많이 넣으면 보기가 안좋아질수도 있지만 적당한 광고는 블로거에게 힘이 될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를 적절하게 잘 활용해서 배치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애드센스 링크 광고 넣는 방법

대표적인 애드센스의 광고 종류로는 총 5가지 정도로 나눌수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잘 배치를 하면 효과를 잘 볼수 있는 것이 링크광고이기 때문에 포기할수 없는 것이기도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의 종류>


1. 디스플레이 광고

2. 인피드 광고

3. 콘텐츠 내 자동삽입 광고

4.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5. 링크 광고


이 중에서 최근에 애드센스 취득을 한 사람이라면 링크 광고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편법을 통해서 링크 광고를 게시할 수 있는데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면 애드센스 계정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링크 광고란 위에 보이는 것처럼 링크 형식으로 된 광고입니다. 링크 광고를 넣는 법에 대해서 알아봐야겠습니다.


▲ 애드센스 광고에서 광고 단위 기준을 보면 저에게는 링크 광고가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저는 오래전에 애드센스를 취득하였기 때문에 링크 광고를 정식으로 게제할 수 있습니다.


최근의 애드센스 취득자에게는 링크 광고를 정식으로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먼저 만들고 링크 광고 형식으로 바꾸어주면 되는데요. 먼저 디스플레이 광고를 만들어주세요.


광고를 만들때는 반응형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모바일과 PC 모두 보기 좋게 나옵니다.


▲ 디스플레이 광고를 만들었지만 위에서 data-ad-format="auto" 를 data-ad-format="link" 로 바꾸어주시면 링크 광고가 적용이 됩니다.


마무리하며

어렵지 않게 티스토리 링크 광고를 게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정식으로 지원하지 않는 서비스이다보니까 계정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는 되도록이면 위험을 감수하면서까지 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원하는 광고를 올리는 것도 좋지만 콘텐츠의 질을 올리는 것에 더 신경을 써야할 것입니다. 일단 광고는 추후의 문제이고 열심히 양질의 포스팅을 해야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