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캘린더 이상한 일정 삭제 방법 (광고 삭제)

컴퓨터에만 있는 줄 알았던 바이러스가 핸드폰에서도 있을 수 있는 것을 알았습니다. 아이폰을 비롯한 애플 제품은 보안이 철저해서 바이러스가 안걸리기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제가 오랫동안 사용했던 아이폰에서는 바이러스 비스무리한 것을 경험했습니다. 바이러스는 핸드폰을 망가트릴수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나의 정보를 갖고가기도 하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너무나 자주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은 바이러스에 걸리지 않도록 잘 관리해야합니다.

아이폰 바이러스

애플 제품은 바이러스가 없기로 유명하지요. 그래서 아이폰을 사용하는 고려 대상에 올리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제가 맥을 사용하면서도 아주 만족스러웠던 부분이 바로 바이러스에 대해서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바이러스 비스무리하게 내 맥이나 아이폰에 침투해 들어오는 것들이 있습니다.


지금은 아이폰이든 갤럭시든 상관없이 폐쇄적이었던 부분을 많이 풀어주었습니다. 그렇다보니까 이런 부분을 파고 들어서 나오는 문제점이 하나 둘씩 생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캘린더 일정 자동생성 바이러스

저는 아이폰에서 일정을 가끔 활용합니다. 그런데 오랜만에 일정을 보니까 내가 설정하지 않은 일정들이 있더라고요. 데이터 보안은 귀중합니다! 보호하려면 지금 클릭하십시오. 이렇게 경고 문구가 뜨면서 해당 사이트로 유도를 하는 것입니다.


이런 유도 사이트가 있는 경우에는 대부분 스팸성이 강하가 때문에 내 핸드폰에 바이러스 혹은 무언가로 침투한 것으로 예상을 했습니다. 신원을 웹을 비공개로 등등 다양한 문구가 뜹니다. 중국어로 된 스팸이 뜰때도 있다고 합니다. 이 문제는 간단하게 해결할수가 있습니다.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 없애기

이것은 구독서비스만 해지하면 되는데요. 아마 아이폰에서 일정을 구독할수 있게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나 봅니다. 그래서 인터넷상으로 내가 어떤 것을 일정에 계속해서 올리고 싶다면 이 기능을 활용할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기능을 악용하는 사람들이 생겨나면서 이렇게 광고성 문구가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1. 아이폰 설정에서 캘린더로 들어갑니다. 캘린더의 앱을 설정하면 문제를 해결할수 있습니다.


2. 캘린더에 들어가면 계정을 설정할수가 있습니다. 계정에 들어갑니다.


3. 캘린더의 계정 중에서 구독한 캘린더를 선택합니다.


4. 구독한 캘린더는 한가지가 있네요. CLICK SUBSCRIBE" 라고 말이죠. 그런데 저는 구독한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5. 어떻게 구,독이 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이것을 계정 삭제 해주면 기존에 있던 바이러스성 알림이 사라지게 됩니다.


마무리하며

아이폰에서도 이상한 바이러스성 문제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설정에해서 구독만 해지해주면 됩니다. 이제는 아이폰에서도 갤럭시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는 점점 아이폰화 되어 간다고 하고 아이폰은 점점 갤럭시화 되어 간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아이폰에 많은 기능이 생기면서 오히려 바이러스에 노출이 되거나 개인정보의 유출에 위험이 될수도 있음을 조금 느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