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스팸 문자 알림 안오게 하는법

애플워치 스팸 문자 알림 안오게 하는법

애플워치는 여러가지 기능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아마 알림 기능을 가장 잘 활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저 또한 그 어떤 기능보다 가장 유용하게 사용중인 기능이 알림입니다. 그런데 아이폰에는 울리지 않는 스팸 문자의 알림이 애플워치에 울리고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스팸으로 분류되어 알림이 울리지 않는 문자가 애플워치에서 울리다보니까 중요한 문자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보게 되어서 상당히 불편합니다. 스팸 문자를 받는 것만으로도 그냥 불쾌한 기분을 숨길 수 없습니다. 기다리고 있는 문자가 있는데 스팸문자가 오면 그 어느때보다 화가 납니다. 오늘은 이런 스팸문자 알림이 애플워치에서 안오게 하는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워치 알림 설정

애플워치에서는 알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알림 설정을 통해서 스팸문자만 딱 걸러서 받을 수 있게끔 하면 좋겠지만 그런 기능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스팸 문자의 알림을 받기 싫다면 문자 알림 자체를 꺼야합니다.

 

문자 알림을 끄게 되면 스팸문자가 아니더라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불편함이 따를수 밖에 없습니다.

 

<애플워치 문자 알림 끄기 방법>

- 워치 앱 > 알림 메뉴 > 메세지 > 사용자화 > 알림 끔

 

스팸문자 애플워치 알림 안오게 하기

애플워치에서 스팸문자만 골라서 알림을 안오게 하는 방법은 현재는 없습니다. 번호마다 일일이 차단을 해야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스팸 메세지는 번호를 바꿔가면서 보냅니다. 그래서 이렇게 하는 것은 상당히 불편합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스팸 문자의 알림이 오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이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애플워치 후후 스팸차단 지원 불가

아이폰에서는 후후 앱을 통해서 스팸문자를 특정문구를 통해서 받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 단독으로 사용할때는 알림이 오지 않아서 상당히 편했습니다. 스팸 메세지는 정크로 들어가기 때문에 따로 알림이 오지 않고 분류되어 편리했습니다.

 

저와 같이 스팸 메세지를 많이 받는 경우에는 하루에도 5통 이상의 메세지가 옵니다. 그러니까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기에는 스팸에 대한 차단을 하고 싶은 것이지요.

 

안타깝지만 애플워치에서는 스팸 문자에 대한 차단 기능이 없습니다. 애플에서 애플워치의 후후 앱을 정식 지원하게 되면 그때는 스팸 메세지 차단을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번호마다 일일이 차단

마지막 방법으로 일일이 차단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스팸 문자는 번호를 바꿔서 계속 보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100% 차단을 할수는 없겠지만 스팸 문자를 받는 빈도는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스팸 문자를 차단하는 방법은 아이폰에서 해도 되고 애플워치에서 해도 됩니다. 애플워치에서는 알림 문자가 온 것을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면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