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혈당측정 기능 사용할 수 있을까?

애플워치 혈당측정 기능 사용할 수 있을까?

애플워치는 전자기기로써 사용될 뿐만 아니라 패션 아이템으로 사용될 만큼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애플워치가 인기 있는 이유 중에 하나는 건강 관리를 하는데 탁월한 기능 때문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애플워치의 건강 기능 중에서 혈당측정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애플워치에 혈당측정 기능이 있는지 없는지 어떤 건강기능들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지 못할 것입니다. 애플워치를 구매할 예정이거나 사용 중이신 분이라도 기능에 대해서 숙지하지 못한 분들이 계실 테니 알려드리겠습니다.

 

 

 

애플워치 건강기능

애플워치를 사용한다면 건강 기능을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전자기기보다 건강 헬스케어 부분에서 탁월하기 때문에 이 부분만 잘 활용해도 충분히 뽕을 뽑을 수 있습니다.

 

심전도, 부정맥 알림

심전도 기능은 2020년 이전까지만 하더라도 사용할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업데이트를 통해서 한국에서도 심전도 기능을 활용할수가 있습니다. 손목에서 즉시 심전도를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갑자기 맥박이 빠르게 뛰거나 하는 심장리듬을 즉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부정맥 알림을 통해서 문제가 생길시에는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등급 의료기기 소프트웨어 승인을 받았습니다.

 

피트니스

애플워치는 혈중산소포화도 및 심폐건강 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를 착용한 상태에서 걷기, 달리기, 하이킹을 할 때 주기적으로 심박수를 측정하고 산소섭취량 및 거리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미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것만으로는 확실히 부족함을 느낍니다.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운동을 하면 확실히 많은 정보를 보여주기 때문에 운동을 하는 맛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애플워치 무채혈 혈당측정

우리 가족 중에는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이 몇명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가장 두려워하는 성인병이 당뇨병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운동을 하면서 관리를 하려고 노력하고 있지요.

 

원래 혈당측정은 손가락 끝 부분에 채혈을 해서 피 속의 혈당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워치에서는 비침습 혈당 측정 기능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면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는 많은 당뇨병 환자가 있고, 위험에 있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이것이 개발 된다면 애플워치는 더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의 한 매체에서는 올해 초 애플이 미국 특허청에 무채혈 혈당 측정 기술을 제출했다고 합니다. 분광법을 사용해 무채혈 방식으로 혈당 수치를 얻는 것이라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이 기술에 문제가 있다고 하는데요. 애플워치는 웨어러블 기기 특성상 기본적으로 방수 방진 기능을 갖고 있는데 혈당측정을 위한 구멍을 뚫게 되면 방수 방진 능력이 조금 떨어질 수 있다는 의견입니다. 이 기술이 정말로 발전해서 나온다면 당뇨 환자들에게는 정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애플워치 7세대에서는?

애플워치 7세대에서 비침습 혈당 측정 기술이 적용 될 것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이 특허를 취득했던 비침습 혈당 수치 판독은 아직 상용화 단계에 이르지 않았다고 전망했습니다.

 

아쉬운 부분이기는 하지만 최신 기사가 그런 것으로 보아서는 나올 것은 분명하지만 아직은 시기 상조인 것 같습니다. 몇년만 더 기다리면 혈당을 관리하면서 생활할 수 있겠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