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입출금 알림 (스마트폰 앱 설정)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은행 업무를 보는 것은 이제 일반화 되었습니다. 불과 10년 전만 하더라도 인터넷 뱅킹으로 사용하는 것이 편리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손 안에서 억단위를 계좌이체 할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편해진 은행 업무가 생각보다 보안에 취약하지 않다는 점도 조금은 신기합니다. 열심히 모은 돈을 잘 관리해야하는데 오히려 스마트폰을 이용한 스마트 뱅킹을 사용하지 않으면 더 위험할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스마트폰을 활용하지 않으면 제때 알림을 받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아주 많은 것을 할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스마트 뱅킹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직장인이라면 아주 사용 빈도가 높은 앱 중에 하나가 바로 은행 앱일 것입니다. 이제는 급여 명세서가 존재하지 않아도 편하게 자신의 급여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가끔은 스마트폰이나 인터넷뱅킹에 찍힌 이 숫자가 정말로 내 돈이 맞는지 의심스럽기도 합니다. 어쩌면 숫자 놀이를 하는 것인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서비스는 아주 많이 보급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스마트 뱅킹은 우리가 은행에 가지 않아도 될만큼 많은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터넷 은행도 생겨나면서 대출마저도 대면서비스가 아닌 비대면으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런 점에서 참 편리한 점이 많아졌습니다. 스마트폰이 막 생겨났을때는 입출금 알림은 여전히 문자서비스를 이용해서 유료로 운영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앱에서의 알림을 통해서 무료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입출금 알림

입출금 알림 서비스는 내 통장에서 돈이 나가는 것과 들어오는 것을 알림해주기 때문에 꼭 필요한 서비스중에 하나입니다. 저는 단돈 500원을 아끼기 위해서 유료 문자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았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사용해보니까 너무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몇몇 은행에서는 유료 문자서비스를 이용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아마 모든 은행에서 무료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앱 알림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굳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은행의 입출금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이용하는 은행 중에서 우리은행에서의 입출금 알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은행 앱 종류>


1. 우리 WON 뱅킹

2. 우리은행 원터치 알림

3. 우리은행 위비뱅크

4. 우리은행 원터치 기업뱅킹


우리 WON 뱅킹 입출금 알림 설정

은행 앱이 왜 이렇게 많은지는 잘 모르겠지만 여러가지 종류의 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저는 우리 WON 뱅킹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해당 앱에서 알림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문자 알림이나 다른 알림도 편하기는 하지만 스마트폰의 알림이 오는 것이 무료서비스이기도 해서 좋습니다.


1. 우리은행 앱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시고 전체 메뉴로 들어갑니다.


2. 전체계좌 관리로 들어갑니다. 전체계좌 관리에서 알림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3. 알림에 있을 것 같지만 전체계좌관리 > 통지서비스로 들어갑니다.


4. SMS 입출금통지 서비스는 유료이므로 원터치 알림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5. 원터치 알림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저는 이미 알림이 추가되어 있기 때문에 알림 계좌 추가로 진행해보겠습니다.


6. 휴대폰 인증 및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알림을 신청합니다.


알림 신청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알림이 오지 않는 경우

핸드폰에서 알림이 꺼져 있을수도 있습니다. 핸드폰에서 앱의 알림이 꺼져있지는 않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야합니다. 알림은 길게는 1분정도 늦게 올수도 있으니까 감안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1. 전체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을 통해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인지 확인해야합니다.


2. 환경설정에서 푸시 알림 수신 설정을 합니다. 푸시 알림이 정상적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3. 푸시 알림 수신이 ON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합니다.


마무리하며

스마트 뱅킹을 이용하는 사람이 문자 알림을 받고 있다면 작은 돈이지만 돈을 날리고 있는 것과도 같습니다. 동일하게 알림을 받을 수 있는데 굳이 돈을 내가면서 문자 알림을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편하게 앱에서 푸시 알림을 받는 것도 괜찮습니다. 문자 알림과 다를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무료로 이용할수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우리은행 뿐만 아니라 신한, 제일, 하나 등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발전하면서 문자를 쓰던 것도 이제는 데이터를 이용해서 카카오톡으로 무료로 메신저를 사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말로 시대가 많이 바뀌어가고 있는데 이런 흐름을 잘 파악해야 나중에 좋은 기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