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 로그아웃 앱에서 하는 방법

지메일 로그아웃 앱에서 하는 방법

구글 아이디는 여러개를 만들수 있어서 여러개 만들어두었습니다. 지메일이 메일 중에서도 사용하기가 편해서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 계정이 많아졌을때 로그아웃 하는 방법을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찾은 지메일에서 여러 계정 중 하나의 계정만 로그아웃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지메일은 앱도 있지만 컴퓨터나 사파리, 크롬으로도 볼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로그아웃 하는 방법과 앱에서 로그아웃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터넷에서는 쉽게 로그아웃 할수 있으므로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기능이 많아지다보니까 하나 둘씩 어려운 점이 생기는 것 같아요.

 

Gmail

 

 

지메일 로그아웃 방법

지메일은 앱이 있고 그냥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지메일을 주로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앱을 사용하고 있을텐데 지메일에서 로그아웃하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저도 궁금해서 인터넷으로 알아보다가 제대로 된 정보가 잘 없어서 이렇게 알려드립니다.

 

앱에서 로그아웃

앱에서 로그아웃을 하는 방법은 이 기기에서 삭제를 해주어야 합니다. 그렇다고해서 계정이 삭제 되는 것은 아니고 앱에서 로그아웃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지메일 앱에서 우측 상단의 [본인 프로필을 선택] - [기기 계정 관리] - [이 기기에서 삭제] 원하는 계정을 이 기기에서 삭제하면 로그아웃 됩니다.

 

컴퓨터에서 로그아웃

컴퓨터에서 로그아웃 하는 방법은 앱에서 로그아웃 하는 방법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 개별로 로그아웃 할수 없고 로그인 되어 있는 구글 계정 모두를 로그아웃 해야합니다. 불편함이 조금 있지요.

 

▲ 지메일 사이트에서 우측 상단의 [프로필을 선택] - [모든 계정에서 로그아웃] 개별 로그아웃을 할수 없으므로 조금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도 로그아웃을 할수는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구글의 로그아웃 시스템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로그인 로그아웃 시스템과는 차이가 조금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앱을 이용하다가 불편한 점이 생기기도 하는데 잘 해결할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다른 메일 앱도 있겠지만 지메일은 즉각적으로 빠르게 반응하는 것 같아서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아이디를 여러개 이용할수가 있어서 언제든지 필요한 아이디를 생성해서 활용할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