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

요즘에는 간편결제가 정말 많아져서 인터넷으로 어떤 물건을 구입하거나 결제를 할때 참 편해졌습니다. 만약 갤럭시 핸드폰을 갖고 있다면 삼성페이 하나만으로도 인터넷 또는 오프라인 결제를 모두 다 할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편리해짐에 따라서 보안에 대해서 의문이 들기도 하지만 일단 편하기 때문에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간편결제는 각종 이벤트와 포인트 적립을 해주고 있어서 저도 주로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중에 하나입니다. 그 중에서도 카카오페이를 주로 사용합니다.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흔히 오해하고 있는 사실 중 하나는 계좌이체를 하게 되면 자동으로 현금영수증이 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중고거래도 현금영수증이 되냐는 말을 하기도 합니다. 요즘에는 인증을 통해서 중고거래도 실적으로 남기도 합니다. 하지만 보통의 현금을 주고 받는 중고거래는 현금영수증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통장에서 돈을 뽑는 것 만으로는 현금영수증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현금영수증을 한다고 해서 사용한 만큼의 일정 금액을 돌려받는 것도 아닙니다. 자신이 내는 세금에 따라서 자신의 총급여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하게 어느정도 돌려받을 수 있다고 확정지을 수 없습니다. 그래도 직장인이 할수 있는 소득공제 중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가 현금영수증, 체크카드, 신용카드 사용입니다.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면서 현금영수증을 등록해 놓지 않은 사람이라면 등록을 해야합니다.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

간편결제를 이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꼭 현금영수증을 등록해주어야 합니다. 저는 대부분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기 때문에 굳이 하지 않아도 되기는 하지만 그래도 현금 사용분을 놓칠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현금영수증을 꼭 등록하여야 합니다.


1. 카카오톡에 들어가서 ... 더보기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카카오페이로 들어 갈 수 있습니다.


2. 카카오페이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페이 금액을 선택하면 카카오페이로 들어가지게 됩니다.


3.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선택한 후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에서 카카오페이에 관련된 설정을 모두 볼수가 있습니다.


4.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을 등록해주게 되면 이제 내가 현금으로 결제하는 것에 대해서 현금영수증 처리가 됩니다.


현금영수증 처리를 한다고 해서 계좌이체를 하거나 하는 금액이 현금영수증 처리가 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서 친구에게 카카오페이로 돈을 5만원 보낸다고 해서 현금영수증 처리가 되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현금영수증은 실제로 쇼핑몰에서 구매를 하는데 카카오페이 현금으로 결제할때 처리가 되는 것입니다. 만약 카카오페이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는 경우에는 현금영수증이 아니라 신용카드로 처리되게 됩니다.


마무리하며

연말정산에 대해서 적다보니까 간편결제를 하는 분들이 현금영수증을 어떻게 신청하냐고 묻는 질문이 간혹 있어서 이렇게 적어봅니다. 연말정산을 하는데 현금영수증이 차지하는 부분이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다른 부분이 더욱 중요하기 때문에 제 블로그에 있는 연말정산 총정리를 참고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현금영수증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른 것들을 하나만 잘 챙겨도 그 이상의 효율을 낼수 있습니다. 다른 부분도 꼼꼼히 잘 챙겨서 연말정산을 잘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