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단체 영상통화 다른 방법 사용하세요

스마트폰이 생기면서 해외에 있는 사람과 통화를 하거나 어떤 일을 할때 요금 걱정 없이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데이터로 모든 것을 할수 있으니까 그냥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처럼 모든 것을 핸드폰으로 해결할수 있습니다. 요즘에 저는 주식을 하고 있는데 참 이런 시대의 변화를 인지하지 못했는지 조금은 바보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앞으로 어떤 변화가 있을지 생각하고 그것에 투자를 하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도전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단체 통화

카카오톡에서는 그룹콜을 통해서 단체 통화를 할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친구들과 함께 다같이 회의를 하거나 할 일이 있다면 그룹콜을 통해서 얘기를 하면 또 다른 재미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단체 통화를 하는 경우에는 카카오톡에서 지원을 하는데 영상통화까지 단체로 할수 있다면 화상 회의도 아마 카카오톡으로 진행할수 있을 것입니다.

 

단체 통화를 할때 빠른 카카오톡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안정적인 회의나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언택트 시대인 지금 얼굴을 보고 바로 대화할수 있도록 하는 것은 너무나 중요합니다.

 

 

 

카카오톡 단체 영상통화 지원 여부

이전의 내용에서 본 것처럼 카카오톡에서 그룹콜로 단체 통화를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단체 영상통화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단체 영상통화를 지원하려면 일단 5G 시대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작은 핸드폰 화면에서 그룹 영상통화를 하기에는 조금 부족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카오톡이 컴퓨터에서도 지원하고 있으니까 그룹콜을 지원해서 회의 상황에서도 사용할수 있도록 제공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수익적인 문제로 지원해주지 않을 확률이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결론 : 카카오톡 단체 영상통화는 할수 없음

 

 

단체 영상통화 앱

스카이프를 비롯해서 다양한 앱에서 여러명과 다 같이 영상통화를 할수 있게끔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도 해당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사용할수 없으므로 불편함이 있지요. 그래서 회사에서 단체 영상 회의를 하는 것이라면 25명까지 지원 가능한 스카이프가 편할 것입니다.

 

게임에서 주로 사용되는 디스코드 같은 경우에는 빠른 반응속도로 대화를 할수 있습니다. 영상통화 용도는 아니지만 게임을 하는 사람이라면 알고 있어야 합니다.

 

 

마무리하며

카카오톡에서는 영상통화를 지원하기는 하지만 단체 영상통화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사실 단체 영상통화를 할 이유도 잘 없기는 합니다. 보통 단체로 대화를 할때는 단톡방을 운영하기 때문에 굳이 단체 영상통화를 할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요즘에는 카카오톡에서 할수 있는 것들이 너무나 많다 보니까 당연하게 단체 영상통화도 지원할줄 알았습니다. 정말로 사람의 니즈는 끝이 없다는 것을 느낍니다. 이런 니즈가 많아질수록 사업 아이템을 생각할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