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오픈채팅 운영정책을 위반한 채팅방입니다

일반적으로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카카오톡 때문에 문제가 생기는 일은 오류밖에 없을 것입니다. 문제가 생길 일을 만들지 않으면 문제가 되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핸드폰이 고장나지 않으면 큰 문제가 생길 일은 없습니다. 특히 이런 카카오톡과 같은 앱은 말이죠. 혹시라도 마케팅 활동을 하거나 언어 순화가 잘 되지 않는 사람이 오픈채팅같은 곳에서 이상한 말을 하는 경우에는 더 이상 오픈 채팅을 이용하지 못하게 될수도 있습니다.

카톡 오픈채팅

카카오톡에서는 오픈 채팅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에는 카페 활동을 통해서 사람들과 소통할수 있다면 카카오톡에서는 오픈 채팅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관심사가 같은 사람들과 채팅을 할수 있습니다. 내 번호나 정보를 알지 못해도 닉네임으로 활동을 할수 있기 때문에 가끔 이상한 사람이 들어오기도 하고 여러가지 유형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통해서 많은 정보를 얻을수도 있습니다. 특히 취미생활과 같은 자신에게 맞는 어떤 것을 골라서 방을 잘 찾아 들어가면 상당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도 합니다. 잘 활용하면 아주 좋습니다.

 

 

카톡 오픈채팅 운영정책을 위반한 채팅방입니다

카카오톡에서 이런 문구를 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오픈 채팅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일 확률이 높겠습니다. 오픈채팅을 이용하다가 어떤 오픈 채팅방에 들어갔는데 주제와 같이 카톡 오픈채팅 운영적책을 위반한 채팅방입니다. 이렇게 나온다면 분명히 방장의 아이디에 문제가 생겼거나 오픈채팅방이 제제를 당한 것입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은 본인의 프로필을 노출하고 대화를 할수 있도록 하기도 하지만 프로필 비공개로 대화를 나눌수도 있습니다. 익명성 때문에 막말을 하는 사람도 있고 채팅방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문제가 될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불법적인 일을 하는 사람들이 오픈채팅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더 문제가 되기 때문에 철저하게 관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와 같이 운영정책을 위반한 채팅방입니다. 이 경우 참여자는 채팅방에 입장할 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

 

1. 오픈채팅 운영정책을 위반한 오픈채팅방

2. 오픈채팅방 방장이 오픈채팅 정지를 먹은 경우

 

마무리하며

카톡 오픈채팅을 활용하면 다양한 사람을 만날수 있고 경험하게 됩니다. 본인이 현실에서는 그렇게 말을 하지 않는데도 익명성이 보장되는 오픈채팅이라는 이유만으로 이상한 얘기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은 바로바로 신고해서 문제를 해결해야합니다.

 

잘 활용하면 좋은 것이지만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면 아주 큰 문제를 일으킬수 있습니다. 특히 중고나라의 거래를 보면 이런 오픈채팅으로 프로필을 노출하지 않은 채로 거래를 하는 경우가 있어서 각별히 주의해야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