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발급 방법 (증명서 서류)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발급 방법 (증명서 서류)

이제 우리나라의 국민들도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백신을 맞았습니다. 위드 코로나를 시작하면서 확진자가 늘고 있기는 하지만 백신을 맞은 사람의 경우에는 그 증상이 조금 덜하다고 합니다. 여건이 된다면 꼭 백신을 맞아서 자신의 건강을 챙겨야 합니다. 부작용 우려가 있기는 하지만 그것보다 얻는 이득이 많으니까요.

 

코로나 백신을 맞은 사람의 경우에는 사람을 만나는데 있어서 이득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어딜 가더라도 조금은 안심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증명의 경우에 QR 코드만 인식시켜도 쉽게 증명이 가능합니다. 서류로 준비해야하는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에 따라서 출력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종류

코로나19 예방 접종 증명서를 준비하면 자신의 접종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신 증명서의 경우에는 2차 접종까지 마무리 한 경우에만 발급됩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확인서의 경우에는 3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째로 종이로 된 서류, 두번째로 전자 COOV 확인서, 세번째로 주민등록증이나 면허증에 붙이는 접종 확인 스티커입니다.

 

일반적으로는 핸드폰에 있는 카카오톡이나 네이버에서 COOV와 연결된 접종 확인서를 활용합니다. 앞으로 위드 코로나로 가게 되면 사적 모임이나 사람들이 모이는 자리에서 이런 접종 확인서가 필요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백신을 맞은 사람의 경우에는 미리 백신 증명서를 준비해놓으시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발급 방법 3가지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은 전자, 종이, 스티커가 있습니다. 이 세가지 중에서 백신 접종 전자 확인서가 가장 대중적인 것입니다. 하지만 필요에 따라서 종이 등이 필요할수도 있기 때문에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두시면 좋겠지요.

 

백신 접종 확인서 (서류, 종이)

종이 서류로 된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24,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 주민센터, 보건소 등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비용은 무료이지만 상황에 따라서 위탁의료기관에서는 비용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발급처 :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 정부 24 누리집

비용 : 무료

 

<오프라인>

발급처 : 주민센터, 보건소, 예방접종센터

비용 : 무료, 위탁의료기관에서는 비용 발생 가능

 

※ 영문 접종 확인서가 필요한 경우에도 해당 사이트 혹은 주민센터에서 발급 가능

 

백신 접종 확인서 (전자 COOV)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접종 확인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연동해서 QR코드로 COOV와 연동할수 있습니다. 앱스토어나 플레이 스토어에 있는 COOV 를 다운로드 해서 접종 여부를 확인할수 있는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 전자 확인서 방법>

  • COOV 앱
  • 카카오톡
  • 네이버 앱
  • 패스 앱

 

카카오톡, 네이버, 패스 앱에서는 QR 체크인을 선택하고 개인정보 수집, 약관 동의를 하고 본인인증을 하면 자신의 접종 여부가 업데이트되고 COOV와 연동되어 접종 증명을 할수 있습니다.

 

COOV 앱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COOV 앱 다운로드 (iOS, 아이폰)

 

예방접종 확인 스티커

스마트폰을 활용한 COOV 인증이 힘들다면 신분증에 접종 여부 스티커를 붙여서 자신의 접종을 증명할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어려운 어르신이나 종이 증명서를 매번 들고 다니기 어려운 사람에게는 꼭 필요할 것입니다.

 

접종 스티커의 경우에는 고령자들을 위해서 마련된 방법이지만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발급 가능합니다.

 

- 발급처 : 주민센터

- 준비물 : 신분증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등)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