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하우스 관련 주식 아고라(AGORA), 세종텔레콤

클럽하우스 관련 주식 아고라(AGORA), 세종텔레콤

모바일 시대에서 사람들이 핸드폰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 중에 하나는 바로 SNS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우리나라에서도 핫한 SNS인 클럽하우스의 관련 주식 아고라와 세종텔레콤에 대해서 안내합니다.

 

미국에서 가장 유망한 주식 중에서도 Facebook이 있을 정도로 현 시대에 SNS의 파급력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미 포화상태로 여겨졌던 SNS 시장에서 새로운 강자로 클럽하우스가 등장하면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클럽하우스

 

클럽하우스란?

2020년 4월에 출시한 클럽하우스는 Alpha Exploration Co 에서 개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음성 기반의 소셜미디어(SNS)로 현재는 iOS 시스템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 이용자가 아니라면 이 클럽하우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런 SNS 유행에 민감한 젊은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애플의 아이폰을 구매할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과 다른 점은 쌍방 음성 대화를 통해서 소통을 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최근에는 테슬라의 창업자인 일론머스크,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 등이 이 SNS 활동을 하면서 이들의 생각을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자들이 열광하고 있습니다.

 

클럽하우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초대장이 있어야 합니다. 클럽하우스를 이용하는 사람은 초대장이 1인당 1-2장이 주어집니다. 현재는 초대장을 구하기 어려워서 중고나라에 초대장을 판매하는 사람까지 있을 정도입니다.

 

- 쌍방향 음성 기반

- 아이폰만 이용 가능

- 유명인들과 소통 생각 공유

- 가입을 위한 초대장 필요

 

중고거래 플랫폼인 당근마켓에서 클럽하우스 초대장을 판매 중이다

 

클럽하우스 관련 주식

클럽하우스는 아직 상장되지 않은 주식입니다. 그러므로 클럽하우스의 지분을 갖고 있는 회사나 투자를 하고 있는 회사를 찾아보면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혹은 클럽하우스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핵심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를 찾으면 될 것입니다.

 

대표적으로는 아고라(AGORA) 티커는 API 가 있습니다.

 

클럽하우스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는 Clubhouse Media Group Inc (CMGR) 과 세종텔레콤까지 한꺼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gora (API)

클럽하우스는 쌍방향 음성 소통 시스템입니다. 그러므로 음성 대화를 하는 것이 핵심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스닥에 상장된 아고라(AGORA)는 다수의 이용자들이 실시간으로 음성 소통을 가능하도록 하는 툴을 개발하고 판매하였습니다.

 

아고라(AGORA)가 클럽하우스의 주요 기능인 음성 툴을 제공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아고라의 주가는 2배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클럽하우스가 상장되어 있지 않고 현재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클럽하우스에 투자를 하고자 한다면 아고라(AGORA)가 대장주라는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아고라 홈페이지에 이용기업 리스트에 클럽하우스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부분 참조하셔서 현명한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아고라 공식 홈페이지 이용기업 리스트에 클럽하우스가 없다

 

Clubhouse Media Group Inc (CMGR)

미국 장외주식(OTC Markets Group)에는 Clubhouse Media Group Inc (CMGR)가 상장되어 있습니다. 클럽하우스의 주식이 아니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 주식은 클럽하우스 SNS와는 전혀 상관이 없는 기업입니다.

 

Clubhouse Media Group Inc 기업 또한 관련주로 떠오르면서 크게 상승했지만 결국 전혀 관련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변동성만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관련이 없는 기업이므로 투자하시면 위험합니다.

 

세종텔레콤

세종텔레콤은 5G 관련주로 테마가 묶여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클럽하우스 관련주로 엮이면서 큰폭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세종텔레콤이 클럽하우스 관련주로 지목받은 이유는 클럽하우스 가입을 위해서 중고 아이폰을 구매하는 이용자가 많아졌다고 합니다. 중고 아이폰을 구매한 만큼 저렴한 알뜰폰인 세종텔레콤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가입자수가 400% 늘었다는 기사 하나가 나왔습니다.

 

매주 가입자가 100명정도인데 500명으로 늘어서 400% 상승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게 주가를 상승시킬만한 이유가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클럽하우스 관련주 매매 방법

사실 클럽하우스와 가장 연관이 있는 아고라(AGORA) 티커는 API를 매매하기 위해서는 해외 주식을 해야합니다. 아고라는 미국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미국 주식은 장기 우상향 할 수 있는 매력적인 주식이 많기 때문에 국내 주식보다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에 키움증권에서 해외주식 매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잘 안내되어 있는 링크를 올려드리겠습니다.

 

해외주식 사는법 (키움증권 글로벌)

최근에 주식 시장의 호황으로 주식을 잘 모르는 사람도 많이 뛰어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볼수 없었던 유동성 때문에 주식 시장은 아주 큰 상승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만큼

ggug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