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입금 취소 어떻게 해야할까?

토스를 사용하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사용한 사람은 없을 정도로 그만큼 편리한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물론 토스가 아니더라도 이런 간편 송금 서비스는 정말로 편리합니다. 요즘에는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친구들에게 돈을 보내곤 하는데 너무 편리합니다. 토스를 이용하거나 어떤 간편 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걱정 중에 하나는 혹시라도 송금을 잘못하게 되면 어떻게 해야하냐는 것입니다.

토스 입금 취소

결론부터 말하자면 토스에서 입금을 취소하는 버튼이 있어서 편리하게 입금을 취소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은행에서는 지연이체라는 방법이 있다고 하지만 토스에서는 할수가 없습니다. 이전에는 있었던 것으로 보이는데 지금은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토스 고객센터의 도움을 받아서 송금한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게끔 합니다. 하지만 토스에서도 권장하는 방법은 본인이 아는 사람에게 잘못 송금을 했다면 연락을 해서 자체적으로 해결하기를 원합니다.

 

토스 입금 취소 방법

토스에서 입금을 취소하는 방법은 총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벗째로 본인이 아는 사람에게 송금을 한 경우

- 직접 연락을 해서 송금한 금액을 반환 요청하는 것이 편합니다.

 

두번째로 계좌 착오 송금을 한 경우

- 토스가 은행에 접수를 하고 은행에서 오수취인과 중개를 합니다.

 

세번째로 연락처 착오 송금을 한 경우

- 토스가 오수취인에게 직접 중개 합니다.

 

단, 사기거래나 보이스피싱의 경우에는 접수가 불가능 할수 있습니다.

 

토스 고객센터 FAQ

 

토스에서 송금을 잘못했을 경우

토스에서 송금을 잘못 했을 경우에 위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토스에서 해줄수 있는 일은 중개를 해주는 것 밖에 없습니다. 그러니까 본인이 잘 대처를 해서 잘못 송금된 금액을 받아 내야합니다.

 

본인이 잘못 송금한 금액을 상대방이 마음대로 사용했다면 상대방에게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만약 토스를 하지 않는 친구에게 송금을 했다면?

- 상대방에게 문자 알림이 가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도 상대방이 토스를 설치해서 받지 않는다면 24시간 이후에 본인의 계좌로 돈이 돌아오게 됩니다.

 

마무리하며

토스를 이용하면서 참 편리하게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카카오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이 편해서 토스보다는 카카오페이를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토스가 처음으로 이 간편송금 분야에서 지위를 갖고 있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입금 취소와 같은 오류를 범하는 경우에는 어차피 큰 돈을 송금한 것이 아니라면 문제가 될 것은 없으니까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늘 올려드린 내용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