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입력기 삭제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내가 원하지 않는 작업들을 자동으로 수행할때가 있습니다. 저는 분명히 설치를 하지 않았는데 이상하게 설치가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는 대부분 내가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할때 체크를 해제하지 않아서 함께 설치가 되는 부분입니다. 이것들이 함께 설치가 되도록 유도하는 이유는 광고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아무튼 내가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컴퓨터가 느려지고 안좋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설정을 바꾸어주거나 제거를 해야합니다. 오늘은 한영전환이 두개 있길래 알게 된 한컴입력기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컴입력기

한컴입력기는 아마 한컴오피스를 설치하면서 함께 설치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윈도우든 맥이든 바탕화면을 비롯해서 전체적인 레이아웃을 예쁘게 가져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런데 하필이면 오른쪽 아래에 한영전환 버튼이 두개가 있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보기가 싫어서 알아보니까 한컴 입력기가 있더라고요.


윈도우10 컴퓨터에는 기본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입력기가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한컴입력기와 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편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마 자동으로 설치가 되어 버린 것 같습니다. 그러면 제거를 해주어야 하는데요. 바로 우측 버튼을 클릭해서 제거할수 있는 기능이 보이지 않았기 때문에 당황스러웠습니다.



한컴입력기 삭제 방법

한컴입력기는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을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의 것과 조금 다르게 작동합니다. 그래서 불편함이 있는데 이런 불편함을 덜기 위해서 삭제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제거를 해주고 나면 원래 사용하는데로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우측 하단에 내가 사용하고 있는 언어의 버튼이 두개나 생겼습니다. 사실 이 언어 버튼도 없어도 되는데 이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한컴 입력기가 문제인 것을 알게 되었고 한컴 입력기를 제거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언어 기본 설정 혹은 제어판에서 언어 및 키보드를 검색해서 들어가주세요.

2. 아래에 보면 기본 설정 언어가 있습니다. 여기서 한국어를 선택하고 옵션을 눌러주세요.


3. 한컴입력기를 누르고 제거해주면 깔끔하게 마이크로소프트 입력기만 사용할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윈도우를 사용하면 한번씩 오류를 일으킬때도 있고 불편할때가 있습니다. 저도 똑같이 느끼기 때문에 앞으로는 이런 문제에 대해서 조금씩 다루어 보려고 합니다. 어려운 일이 아니라면 간단하게 제가 찾아보고 알기 쉽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한컴 프로그램을 설치하다가 한컴 입력기가 자동으로 설치가 되었다면 삭제하고 사용하는 것이 편할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렇게 제거를 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업무 효율을 올릴수 있도록 최대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