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착신전환 설정 신청 및 해제 방법 (SKT, KT, LGU+)

핸드폰 착신전환 설정 신청 및 해제 방법 (SKT, KT, LGU+)

요즘에는 핸드폰으로 연락이 잘 되지 않으면 너무나 불편한 세상입니다. 저는 매일 핸드폰을 붙잡고 있기는 하지만 가끔 몸에서 핸드폰이 떨어지는 경우에 약간 불안한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누군가에게 중요한 연락이 올것만 같은 느낌적인 느낌 때문에 말이죠. 그래서 중요한 사업을 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여러개의 핸드폰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때는 착신 전환을 통해서 전화를 돌릴수 있습니다.

 

착신 전환을 이용하면 두개의 핸드폰을 들고 다녀야하거나 중요한 일을 볼때 유선전화를 돌려 받을 때 유용합니다. 그래서 사업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기능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각 통신사에서 착신 전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무료로 제공하지는 않고 부가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통신사별 착신전환 신청 방법

착신 전환이란 A에서 걸려온 전화나 문자를 B 핸드폰으로 연결해서 받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착신 전환 서비스는 통신사마다 요금이 약간의 차이가 있으며 통신사에서 직접 신청을 하거나 핸드폰에서 제공하는 기본전화 앱을 통해서도 착신전환 서비스 가입을 할수 있습니다.

 

통신사 홈페이지를 통한 방법

자신이 이용하는 통신사에 들어가서 부가서비스에서 착신전환 서비스를 찾은 후 가입해줍니다. 다른 통신사로 착신전환을 할수도 있습니다. 착신전환 부가서비스 가입 이후에 수시로 자신이 원하는 때만 착신 전환을 켜고 끄고 할수 있습니다.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부가서비스란에 들어가 착신전환 서비스를 가입하면 됩니다. 유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SKT - T world 에서 신청합니다.

 

메인 | T world

항상 T world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안전한 이용을 위해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 8버전 에서는 2020년 10월 30일(금)부터 로그인이 제한될 예정입니다.

www.tworld.co.kr

 

2. KT - KT Shop 에서 신청합니다.

 

KT Shop - 대한민국 1 등 통신전문 쇼핑몰

KT Shop 서비스 점검 중 입니다. 항상 저희 KT Shop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점검 시간 동안 KT Shop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오니 양해 부탁 드립니다. 점검 시간 : 11월 16일(화

shop.kt.com

 

3. LGU+ - LGU+ Shop 에서 신청합니다.

 

개인 | LG U+

LG유플러스는 일상을 바꾸는 U+5G와 모바일, 인터넷, IPTV, IoT, 인공지능, AI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www.uplus.co.kr

 

고객센터를 통한 방법

홈페이지를 통한 가입 뿐만 아니라 직접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착신전환 서비스를 가입할수 있습니다. 각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서 착신전환 부가서비스를 신청하면 됩니다.

 

1. SKT : 1600-2000

2. KT : 국번없이 100

3. LGU+ : 국번없이 101

 

착신전환 활성화 설정 해제 방법

통신사에서 착신전환 부가서비스를 가입 후 착신전환을 수시로 설정하고 해제할수 있습니다.

 

1. SKT

설정 : *71 + 전화번호 + 통화버튼

해제 : *73 + 통화버튼

※ 설정, 해제 후 확인음을 듣고 종료

 

2. KT

설정 : *71 + 전화번호 + 통화버튼

해제 : *710 + 통화

※ 딩동댕 음원송출 후 종료

※ KT는 '다른전화로 연결하고 있습니다'라는 연결 멘트가 나오는데 연결 멘트 없이 설정할 경우 *71 + 전화번호 + * + 통화

 

3. LGU+

설정 : *71 + 전화번호 + 통화버튼

해제 : *710 + 통화

※ 확인음을 듣고 종료

 

착신전환 부가서비스 요금

착신전환 부가서비스의 경우 모든 통신사가 유료 부가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자와 통화 모두 착신 전환되는 부가서비스의 경우에는 3사 모두 1650원으로 동일하고 인터넷 전화의 경우에는 차이가 조금 있습니다. 또한 문자를 제외한 음성 통화만 착신전환을 할 경우에는 조금 저렴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핸드폰 통화, 문자 착신전환 요금>

SKT - 1,650원

KT - 1,650원

LGU+ - 1,650원

 

<핸드폰 통화만 착신전환 요금>

SKT - 990원

KT - 770원

LGU+ - 770원

 

<인터넷 전화 착신전환 요금>

SKT - 500원

KT - 550원

LGU+ - 550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