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영수증 내역 확인 조회 방법

현금영수증 내역 확인 조회 방법

직장인이라면 현금으로 물건을 구입할때는 항상 현금영수증을 해야만 합니다. 만약 아직도 어떤 물건을 구입할 때 현금영수증을 하지 않고 있다면 국가에 세금을 기부한 사람이라고 할수도 있지요. 오늘은 현금영수증 처리가 잘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사업자가 아니라서 잘 알지는 못하지만 많은 사업자들에게는 절세를 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업자들 중에는 좋은 차를 리스해서 타고 다니는 사람이 세금 절감의 이유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직장인에게는 오직 연말정산에서 소득공제, 세액공제를 받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연말정산 현금영수증

연말정산에서 현금영수증은 사용금액의 30%가 소득공제 됩니다. 연말정산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사람은 30%라고 하니까 100만원을 사용하면 30만원을 돌려주는 것이라고 이해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지요.

 

자세한 내용은 복잡하기 때문에 이전에 쓴 글을 보시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신용카드 소득공제, 체크카드 현금영수증 공제율 제대로 이해하기

연말정산에 대해서 정리를 하면서 현금영수증, 체크카드, 신용카드 사용분에 대해서 정말 적고싶었습니다. 차근차근 적어나가다보니까 이제서야 실제로 우리가 먹고 쓰는데 사용하는 지출에

ggugy.com

 

홈택스 현금영수증 내역 조회

스마트폰 혹은 PC로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현금영수증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 나오는 현금영수증 내역 그대로 연말정산에 반영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①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고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 [현금영수증조회] 를 선택합니다.

 

일별, 일주일, 월별로 내가 발급받은 현금영수증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