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 반배정 확인 방법, 날짜 발표

나이스 반배정 확인 방법, 날짜 발표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면서 학교와 반배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나이스 반배정 확인 방법 및 날짜 발표에 대해서 안내합니다. 나이스(NEIS)는 교육행정 정보시스템으로 학생과 학부모 모두 교육행정 정보를 간편하게 열람할수 있도록 돕습니다.

 

과거와는 다르게 PC 또는 모바일로 학교를 가기 전부터 자신의 반 배치를 알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켜서 확인하지 않아도 되는 만큼 수시로 자신의 반배치 혹은 자녀의 반배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나이스 반배정 조회 방법

반배정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PC에서는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수 있고 모바일은 대국민 나이스  앱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회원가입 기능이 없기 때문에 PC에서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PC

※ PC에서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야합니다. 모바일 상으로는 회원가입 기능이 없습니다.

 

1.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학생이라면 학생서비스, 학부모라면 학부모서비스를 선택합니다.

 

2. 학생의 해당 교육청을 선택하여주세요. 모든 교육청이 통합으로 회원가입 되기 때문에 아무것이나 선택하여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3.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4. 로그인을 한 이후에 학생용 인증서 발급 사이트(keris.signgate.com)에서 학생용 인증서를 발급 받아주세요.

 

5. 발급받은 학생 인증서를 등록해주세요.

 

6. 인증서가 있으면 나이스 서비스의 모든 카테고리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7. 반배정 정보는 나의정보 > 학교생활기록부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반배정 뿐만 아니라 담임선생님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 PC에서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야합니다. 위에서 회원가입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에서 나이스 대국민 앱을 설치합니다. 앱실행 > 해당 교육청 선택 > 로그인 합니다.

 

2. 학생생활기록부를 확인하면 반배정 및 담임선생님의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 등록 및 인증이 필요합니다.

- PC를 통해서 OTP번호를 생성해야만 모바일 OTP 인증을 통해서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반배정 날짜

반배정 날짜는 학교마다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2월 중순부터 말까지 반 배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조금 기다리시면 자신의 반 배치를 알수 있습니다.

 

하루 빨리 알고 싶다면 위의 반배정 확인 방법을 통해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