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려면 알아야 할 마음가짐 - 슈퍼개미 이정윤 세무사

최근에는 유튜브로 돈과 관련된 내용을 열심히 보고 있습니다. 주식 투자 뿐만 아니라 부동산 그리고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인드까지 여러가지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보면서 배운 것들을 블로그에 적어본 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김작가TV에서 출연하신 이정윤 세무사님의 말이 심리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런 말들에 대해서 제가 느끼는 점과 여러가지 몇몇 내용들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나의 잘못된 생각

누구나 부자를 꿈꾸고 있습니다. 저 또한 어릴적부터 부자가 되고 싶다는 마음을 갖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것들을 해야하는지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지금도 모든 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유튜브를 통해서 부자의 마인드를 많이 배우고 투자에 대한 개념도 정리를 해 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떤 세상이 펼쳐질지 경제적으로 생각하고 상상해보는 능력이 정말로 중요하다는 것을 요즘에 더 뼈저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제가 겪었던 부자가 되기 위해서 가장 잘못된 생각 몇가지가 있습니다.

 

1. 많은 월급을 받으면 부자가 될수 있는지 알았다.

- 꽤 괜찮은 회사에 취업을 했을 때, 모든 것이 다 이루어지는지 알았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내 집도 없고 가진 것 없는 월급쟁이에 불과했습니다. 월급쟁이는 결국 월급쟁이일 뿐입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보다 괜찮은 월급을 받았기 때문에 이 월급을 잘 아끼면 부자가 될수 있는지 알았습니다. 몇년 동안 저축만 한 내 자신을 지금에서야 되돌아 봅니다. 현재 막 취업을 한 사회초년생이라도 시드머니가 만들어지기 전이라도 투자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2. 부자는 금수저라서 그런 것이라고 생각했다.

- 이 말은 사실이기도 하고 아닌 것도 있겠습니다. 물론 부모님이 부자라면 그 재산을 물려받고 자신도 동일하게 부자의 삶을 누릴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지키기 위해서는 본인도 그만큼 노력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부모님이 어떻게 자산을 만들었는지 지킬수 있었는지를 공부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단순하게 저 사람은 금수저니까 잘 사는거야. 라고 말하기에는 대부분의 부자는 자신의 위치에서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그 사람을 단순하게 금수저라서 그런 것이라고 바라보지 말고 어떻게 살고 있는지 그 삶을 조금이라도 카피해서 살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3. 주식 투자는 폐가망신의 지름길이라고 생각했다.

- 우리나라 대부분의 부모님들은 자녀가 주식을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당시에는 정말로 폐가망신하는 경우를 보았기 때문일 것입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제가 사회초년생부터 주식 공부를 해서 성장할수 있는 주식을 사모았다면 지금의 자산보다 훨씬 더 많은 자산을 축척할수 있었을 것입니다. 자산이 일하지 않게 하고서는 절대로 부자가 될수 업습니다.

 

 

슈퍼개미 이정윤 세무사님의 명언

여러 부자들의 얘기를 들어보고 생각을 정리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저는 동기부여가 되는 말을 참 좋아합니다. 투자를 하면서 힘든 일이 있더라도 이런 동기부여가 되는 말을 들으면 확실히 힘이 나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힘들더라도 이런 말들을 생각하면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김작가TV에서 이정윤 세무사님의 말>

 

확률적인 문제이지만 부자는 될수 있다.

1. '나는 안 돼'라는 생각보다 '나는 돼'라는 생각을 해라.
2. '난 10년 안에 100억 부자 될 거야' 문장을 적어라.
3. G(소득성장률)와 R(투자수익률)을 높이면 가능하다.
4. G 값은 어떻게 높일 건데? 소비를 줄이고 소득을 늘리고
5. R 값은 어떻게 높일 건데? 부동산과 주식투자의 지식과 경험을 쌓는다.
6. 가다가 힘든 상황이 생기면 계속 동기부여를 해라. -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다'

 

<욕심을 버리거나 노력하거나>
- 욕심을 버리면 편해지지만 부자는 될수 없다.
욕심을 내면 힘들지만 노력하고 욕심을 갖고 있으면 부자가 될수 있다.

 

1. 이정윤 세무사님은 투자고수라는 플랫폼에서 강의도 하고 계신가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퍼온 사진입니다.

 

2. 삼박자 투자법이라는 책도 쓰셨네요. 한번 읽어봐야겠습니다.

 

마무리하며

그냥 오늘은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마음 가짐을 가져야 하는지 어떻게 내가 부자가 될수 있을지에 대해서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요즘에 주식이 많이 올라서 그런지 제가 사회초년생때 주식을 하기는 했었지만 제대로 된 투자가 아닌 도박을 한 것에 대해서 후회를 를 합니다.

 

주식을 할때는 심리적인 요인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런데 제가 잘 되지 않았던 부분은 분할 매수, 분할 매도입니다. 내가 확신을 갖고 미래에 성장할 기업이라고 판단되면 오히려 떨어질때마다 분할 매수하면서 기쁘게 갖고 있을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심리적으로 안정이 될수 있는 주식을 찾아서 투자를 해봅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