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보칠 질염 효과 있을까? 편의점 가격, 사용법

알보칠 질염 효과 있을까? 편의점 가격, 사용법

우리나라에도 구내염을 치료할 수 있는 몇개의 치료제가 있기는 하지만 알보칠만큼 유형하지는 않습니다. 알보칠은 구내염 치료제로 거의 대명사가 되었다고 해도 무방한대요. 알보칠이 구내염 뿐만 아니라 질염에도 효과가 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보칠을 구내염 치료제로 알고 있지만 본래 알보칠은 질염 치료를 위한 목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혓바늘이나 잇몸에 구멍이 생긴 것처럼 염증이 생기면 알보칠을 바르면 금방 치료할수 있습니다. 그 고통 또한 엄청나게 아파서 알보칠을 하기 싫어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구내염에 효과 좋은 알보칠

혓바늘이나 구내염 치료에는 대명사처럼 사용되는 것이 알보칠입니다. 알보칠은 일본의 다케다라는 제약회사에서 만들고 있습니다. 한동안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한창일 때도 알보칠을 대체할만한 한국 제품이 없어서 알보칠을 구매하기도 했습니다. 오라메디와 같은 비슷한 제품이 있기는 하지만 알보칠만큼 강하지 않다랄까요.

 

알보칠의 원래 정식 이름은 '다케다알보칠콘센트레이트액'으로 줄여서 알보칠이라고 불리웁니다. 주 성분은 '폴리크레줄렌'으로 혓바늘 치료제입니다.

 

알보칠 원리

알보칠의 폴리크라줄렌은 pH0이하의 초강산으로 분류됩니다. 그래서 우리 피부의 상처 부위와 맞닿는 순간 엄청난 고통을 느끼게 됩니다. 괴사한 부위를 화학적으로 화상을 입혀서 탈락시킴으로써 상처의 재생 과정을 돕게 됩니다.

 

알보칠을 바르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알보칠을 바른 표면이 하얗게 올라오면서 허물처럼 벗겨지기도 합니다. 알보칠은 세균을 빠르게 제거하고 다시 새살이 올라오도록 재생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알보칠 사용법

알보칠은 용도에 따라 맞게 사용해야합니다. 위에서 말했다시피 질염에 걸렸을 때와 구내염에 걸렸을때 사용 방법이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구내염 사용시>

면봉에 알보칠 액을 적셔서 환부에 얇은 막이 생기도록 발라주면 됩니다. 세균이 감염된 곳은 알보칠이 닿는 순간 매우 아픕니다.

 

<질염 사용시>

거즈에 알보칠 용액을 적여서 질 안에 넣고 가볍게 1~3분정도 눌러줍니다. 너무 세게 누르면 안되고 3~4일 간격으로 두 번 씩 실시합니다.

 

알보칠 가격

알보칠은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약국마다 가격 차이가 조금 있을 수 있지만 7천원정도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몇년 전부터 편의점에서 비상상비약을 구매할수 있도록 법이 개정되었는데요. 편의점에서 구매할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알보칠은 의약품으로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없습니다.

 

 

알보칠을 질염 치료에 사용 가능

알보칠의 본래 용도는 산부인과에서 처방하는 질내염증 치료제로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알보칠이 생체적으로 비슷한 점막을 가진 입안의 구내염과 혓바늘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질염 치료제보다는 구내염 치료제로 많이 알려졌습니다.

 

출시 당시에는 액상 형태가 아닌 캡슐 형태로 된 제품도 있었습니다. 좌제도 있어서 액상을 거즈에 묻힐 일도 없었지요.

 

일반적으로 질염에 알보칠을 사용하기 보다는 알약과 같은 다른 질염 치료제(질좌제)를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