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정품인증 방법 (크랙 인증X)

최근에 조립 컴퓨터를 구매하면서 컴퓨터에 대한 공부를 꽤 많이 했습니다. 직접 조립해보기도 해서 이제 컴퓨터의 구성품 정도는 알게 되었습니다. 100만원대 컴퓨터 조립은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컴퓨터를 작동하는데 필요한 구성요소가 무엇인지 내가 하려고 하는 작업에 따라서 어떤 컴퓨터 사양으로 맞추어야 하는지 대략적으로 감이 잡히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조립하는 그 자체도 재미있고 컴퓨터를 공부하는 것도 즐거웠습니다.

윈도우10

윈도우10은 윈도우의 마지막 버전이라고 발표가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이제는 더 이상 윈도우11, 윈도우20 등 다른 버전이 나오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처음에 윈도우10이 나왔을때는 혹평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를 통해서 점차 윈도우의 활용성이 많이 좋아지고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게끔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소프트웨어를 구입하는데 있어서 돈을 쓰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저 또한 그랬습니다. 하지만 바이러스를 먹고 이런 저런 일을 겪다보니까 차라리 그냥 정품 소프트웨어를 구매해서 사용하는 편이 낫더군요. 윈도우를 한번 사용하면 적어도 10년 이상을 사용할텐데 20만원 내외의 돈을 주고 소프트웨어를 구입하는 것은 그렇게 비싼 금액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윈도우 10 정품 종류>


1. HOME : 게임, 문서 작업, 인터넷 서핑과 같은 일반적인 용도

2. PRO : HOME 기능 + 보안기능, 원격 데스크탑 등

3. Enterprise : 기업 및 관공서용 (일반인이 구매 불가)


<윈도우 10 라이센스 종류>


1. FPP (Full Package Product) : 재설치 가능한 설치용 USB 제공 (1대의 컴퓨터에서 사용가능, 메인보드가 바뀌어도 사용가능)


2. ESD (Electronic Software Distribution) : USB를 받지 않고 라이센스 키만 받는 방식 (FFP와 동일하게 평생 사용가능)


3. DSP (Delivery Service Pack) : 윈도우 정품 인증을 하게 되면 그 순간부터 컴퓨터의 메인보드에 귀속되어 메인보드가 변경되면 재사용 불가


4. OEM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 기업용 라이센스를 말하는데 노트북이나 완제품 데스크톱에 설치되어 있는 윈도우를 말합니다. 메인보드 변경시 재사용 불가


5. VL (Volume License) : 하나의 인증키로 여러대의 컴퓨터에서 인증할수 있는 것, PC방이나 기업에서 사용하는 라이센스


- 윈도우10을 처음 구매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FPP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정품 인증이 된 곳에서)



윈도우10 정품인증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는 라이센스가 없더라도 윈도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해서 설치할수 있습니다. 정품 인증이 되어 있지 않더라도 제한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설치하는 것 까지는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정품 인증을 해야하는데 20만원 내외의 정품 라이센스 값이 부담스러울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조금 저렴하게 구매를 하거나 다른 편법으로 정품인증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합법적인 것도 있고 아닌 것도 있습니다. 그런데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이것들을 업데이트를 통해서 추후 지원을 하지 않는 것으로 해결을 한다고 하니까 본인이 보안이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면 암흑의 경로에서 크랙을 받거나 해서 정품 인증을 받는 방식도 있습니다.


비싼 돈을 주고 구입한 정품과 다를 것이 없는 윈도우 키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기도 합니다. 어쨌든 정품 인증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몇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정품 라이센스를 구매

- 정품 라이센스를 구매하고 KEY 를 넣게 되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시중에 정품이라고 판매되는 것들 중에도 짝퉁 KEY가 있다고 하니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정식으로 인정하는 판매처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은 약 20만원 안쪽


2. 정품이라고 판매되는 저렴한 라이센스 구매 (추천)

- 정확하게 어떤 경로로 판매되는 것인지는 모르지만 쿠팡을 비롯해서 몇몇 쇼핑몰에는 아주 저렴하게 판매되는 윈도우10 정품키가 있습니다. 이것을 구입해서 사용해도 문제가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리뷰가 많은 것으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가격은 약 5천원 내외



3. 정품 크랙으로 인증

- 가장 좋지 않은 인증 방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크랙 안에 바이러스가 숨어있을지도 모릅니다. 대부분 이 크랙은 토렌트와 같은 곳에서 다운로드 받게 되는데 새로운 컴퓨터를 구매했다면 절대로 크랙 인증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컴퓨터를 망칠수도 있습니다.


4. CMD 관리자 실행을 통해서 인증

- 윈도우의 실행창을 통해서 인증을 받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간단하게 인증을 받을수는 있지만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보안에 취약합니다.


결론 : 정품 라이센스를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5천원이라도 투자를 해서 쿠팡같은 곳에서 저렴한 키를 구매하여 사용합니다.



저렴한 윈도우10 라이센스 구매 방법

각종 소셜 및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윈도우를 구매하면 됩니다.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구매할수 있습니다. FPP를 구매해서 평생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기는 하지만 구매할 여력이 없다면 소셜에서 판매되고 있는 저렴한 윈도우를 구매해서 인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판매되고 있는 것을 구매한 유튜버의 영상도 있으니 참조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사실상 사용하는데 실제 정품 윈도우와 차이가 없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FPP를 구매했는데 조금은 후회가 되기도 합니다. 뭐 평생 사용하는데 20만원 정도라면 투자할만 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1. 쿠팡이나 다른 쇼핑몰에서 윈도우10을 검색하면 비싼 것보다 저렴한 것들이 많이 나올 것입니다. 이것들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이 정상적인 경로는 아니지만 아무래도 저렴하게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기회일 것입니다. 구매할때 가장 유심히 보아야 할 것은 리뷰가 많은 것을 고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 저는 이렇게 리뷰가 가장 많은 것을 골랐고 사람들의 리뷰를 보았습니다. 구매한 사람들 중에 재구매하는 사람들도 있는 것을 보니까 정상 작동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무리하며

컴퓨터는 우리가 살아가면서 꾸준하게 사용해야할 물건입니다. 우리에게 가장 대중화 되어 있는 소프트웨어는 윈도우이기 때문에 윈도우가 평생갈 확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20대, 30대인 사람들이 컴퓨터를 사용하면 적어도 30년은 사용하게 될텐데 정품을 구매한다고 하더라도 전혀 비싸지 않은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비싸다고 느껴진다면 위에서 말씀드린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절대로 추천드리지 않는 방법은 크랙을 통한 인증 방법입니다. 크랙을 통해서 인증을 하게 되면 바이러스에 노출될 확률도 높고 업데이트 또한 불가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