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후 시간외 거래 방법 (키움증권 영웅문)

장후 시간외 거래 방법 (키움증권 영웅문)

오늘 포스팅에서는 주식 거래를 하는 데 있어서 장후 시간외 거래는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 안내합니다. 개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키움 영웅문S 앱을 이용한 거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장후 시간외 거래는 주가 변동성에 있어서 크게 제약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박스권을 유지했던 우리나라의 코스피가 3000 시대를 열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을 하고 있는 지금 많은 개인 투자자들이 주식 투자에 뛰어들면서 주식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투자자라면 기본적인 거래 방법에 대해서는 알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주식 거래 방법 및 시간

요즘에는 컴퓨터로 할수 있는 HTS 프로그램보다는 모바일로 할 수 있는 MTS 증권 앱으로 거래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주식은 정규 시간 이외에도 거래를 할 수 있는 시간이 있습니다. 정규시간보다 거래량이 많지는 않지만 그만큼 변동성이 적은 만큼 투자를 하는데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습니다.

 

정규시간

주식거래 정규시간 : 09:00 ~ 15:30

 

계속해서 변동하는 주식 호가에 따라서 주문을 넣을 수 있습니다. 장 시작시간과 장 마감시간에 가장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져서 변동성이 가장 큽니다. 그러므로 장기 투자자라면 심리적 안정을 위해서 이때의 투자는 조심해야합니다.

 

동시호가

장 시작 동시호가 : 08:30 ~ 09:00

장 마감 동시호가 : 15:20 ~ 15:30

 

장 시작 전과 장 마감 이후에 매수, 매도 접수를 모아서 적절한 가격에 동시에 체결시키는 것으로 시가와 종가를 결정하게 됩니다.

 

시간외 종가

장전 시간외 종가 : 08:30 ~ 08:40

장후 시간외 종가 : 15:40 ~ 16:00

 

장전 시간외 종가는 전일 종가로 거래를 합니다.

장후 시간외 종가는 당일 종가로 거래를 합니다.

 

시간외 단일가

장후 시간외 단일가 : 16:00 ~ 18:00

 

10분 단위로 체결되며 당일 종가 대비 ±10% 가격으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즉, 당일 종가가 10000원이라면 11000원까지 상승, 9000원까지 하락 가능합니다.

 

영웅문 장후 시간외 거래 방법

부동의 주식시장 점유율 1위인 증권사는 키움증권입니다. 저 또한 키움증권을 사용하고 있고 많은 개인 투자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증권사입니다. 꼭 키움증권이 아니라더라도 충분히 이 글을 보고 장후 시간외 거래에 대한 방법은 익히실수 있습니다.

 

장후 시간외 거래는 종가와 단일가 거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장후 시간외 종가

장후 시간외 종가 거래는 가격 변동이 없는 종가 거래이므로 호가 변동이 없습니다.

 

<거래방법>

원하는 종목 키움주문 ▶ 종류 선택 ▶ 장후시간외로 변경

 

 

장후 시간외 단일가

장후 시간외 단일가 거래는 종가 기준으로 ±10%의 가격으로 거래가 됩니다. 정규장보다 거래량은 많지 않지만 변동이 있는 만큼 거래를 하는데 호가를 입력하고 거래를 해야합니다.

 

<거래방법>

주문 메뉴에서 단일주문 선택 ▶ 단일 호가를 결정 ▶ 원하는 수량을 입력하고 거래

 

 

주식은 누구나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부를 하지 않고 투자하게 되면 가격의 등락에 따라서 심리적으로 흔들릴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니까 철저하게 공부하고 성장할수 있는 기업에 투자할수 있도록 합시다.

 

해외주식 사는법 (키움증권 글로벌)

최근에 주식 시장의 호황으로 주식을 잘 모르는 사람도 많이 뛰어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볼수 없었던 유동성 때문에 주식 시장은 아주 큰 상승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만큼

ggugy.com

 

 

장외주식거래 사이트 및 방법 총정리

초저금리 시대에 유래없는 유동성 자금이 풀리면서 사람들은 주식과 부동산 열풍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지금 이 상황이 정상적이라고 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경제를 위해서라면 아마 꼭 필요

ggug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