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 상대방도 알까?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 상대방도 알까?

요즘에는 친구들의 생일이나 기념일 혹은 선물을 챙겨줄 일이 있으면 직접 만나서 주기 보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주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간혹 나에게 있는 물품이나 필요가 없는 것이라서 환불하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환불을 했을 때 상대방이 알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받은 선물을 환불을 할 생각을 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생각해서 선물해준 것도 있고 여러모로 환불을 생각하지 못했을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받은 사람도 환불을 할수가 있습니다. 자신에게 돈이 들어오는 것이죠. 그런데 환불을 한 사실을 선물을 준 상대방이 알게 된다면 조금 불편하겠죠. 이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받는 사람이 환불을 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에서 정해진 규정에 따라서 환불이 진행됩니다. 100퍼센트 환불이 되지 않기 때문에 유의하고 환불을 진행해야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환불이 불가할수도 있습니다.

 

환불 규정

  • 2016년 1월 26일 이후 발급 교환권에 대해서는 선물 수신자가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 유효기간 만료 후 10일 동안 환불을 신청하지 않을 경우, 결제 금액의 90%가 환불머니로 적립 됩니다.
  • 환불머니는 전환일로부터 5년 이내에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 교환권의 경우 최초 유효기간 이내에는 구매자만 환불 요청 가능합니다.
  • 교환권의 경우 최초 유효기간 만료 이후에는 선물받은 사람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결제 금액의 90%가 환불 됩니다.

<환불머니 확인 방법>

선물하기 ▶ 선물함 ▶ 환불머니/현금영수증 ▶ 환불머니 확인

 

환불 방법

환불은 교환권은 가능합니다. 단, 교환권은 최초 유효기간이 만료되어야 환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배송상품의 경우에는 선물을 보낸 상대방만이 환불이 가능합니다.

 

선물하기 ▶ 선물함 ▶ 받은 선물 ▶ 상품 선택 ▶ 환불정보 입력

 

 

카카오톡에서 받은 선물 환불하면 상대방도 알까?

카카오톡에서 받은 선물을 유효기간이 지나서 환불을 받았다면 선물을 보낸 상대방이 알수 있을까요? 알수도 있고 모를수도 있습니다.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서 보낸 상대방에게 환불이 되었다는 알림이 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선물함의 보낸 내역을 보고 상대방이 이 쿠폰을 사용했는지 환불했는지 등을 알수 있습니다.

 

<환불했는지 확인하는 방법>

선물하기 ▶ 선물함 ▶ 주문내역 ▶ 상태 확인

 

<주문상태>

배송완료 - 상품 배송 완료

결제완료 - 유효기간 연장한 상태

구매결정 - 기프티콘을 사용한 상태

사용결정완료 - 기프티콘을 취소 및 환불한 상태

환불완료 - 환불이 완료된 상태

 

결론 : 환불했다는 알림이 가지는 않지만 직접 확인하면 환불했다는 사실은 확인 가능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