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송금 거절, 받기 취소 방법

카카오페이 송금 거절, 받기 취소 방법

간편 송금 시대가 열리면서 우리는 이제 불편한 은행 앱을 사용하지 않아도 쉽게 돈을 주고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쉽게 돈을 보내고 받을 수 있는 만큼 이에 따른 실수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상대방이 간편 송금서비스를 이용하는지도 모른채 송금을 주고 받게 되는 경우에 송금 거절이나 취소 등을 할수 있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오늘은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친구에게 돈을 받았을 때 거절하는 방법과 받기를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마트폰 시대가 되면서 아주 편리한 점들이 많아졌지만 이런 돈거래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지 못하면 잠자는 내 돈이 더욱 많아지는 결과를 낳을수도 있습니다. 송금이 어떻게 취소가 되는지도 모른채 그냥 카카오페이 안에 잠자게 되는 것이죠.

 

카카오페이 송금

 

 

카카오페이 이용 안내

카카오페이 송금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간단하게 카카오페이의 이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송금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내에서 친구에게 돈을 주고 받는 기능을 하기도 하고 인터넷 쇼핑을 할때 결제를 하거나 오프라인에서도 가맹점에서 결제하는데 사용할수 있습니다. 삼성페이가 아니더라도 이런 간편결제 시스템으로 오프라인에서까지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우리는 카카오페이의 친구간 송금과 계좌로 간편 송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체한도

카카오페이는 친구간의 송금과 계좌로 송금 모두 1회 200만원, 1일 최대 1000만원까지 송금할 수 있습니다.

 

단, 카카오페이증권 계좌를 개설하게 된다면 1회 계좌송금 한도가 1000만원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또한 카카오페이증권의 본인 계좌로 송금시 1회 1000만원 / 1일 1억원의 한도로 상향됩니다.

 

<이체한도>

- 친구, 계좌 송금 : 1회 200만원 / 1일 1000만원 한도

- 카카오페이증권 계좌 개설시 : 1회 1000만원 / 1일 1000만원 한도
- 본인 카카오페이증권 계좌로 송금시 : 1회 1000만원 / 1일 1억원 한도

 

수수료

카카오톡 친구에게 송금할 경우에는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페이 계좌 송금의 경우에는 매월 10회까지 무료로 송금할 수 있습니다. 무료 송금 횟수를 모두 사용하게 되면 건당 500원의 수수료가 부과 됩니다.

 

무료 송금 횟수는 매월 1일에 새롭게 갱신 됩니다.

 

<송금 수수료>

무료 송금횟수 10회 이상 사용시 수수료 500원

 

카카오페이 송금 거절 방법

카카오페이에서 송금을 거절하는 방법은 한가지밖에 없습니다.

 

오직 3일 (72시간) 동안 송금 받음 돈을 받지 않고 무시하면 송금이 거절 됩니다. 자동으로 송금한 사람의 계좌로 다시 반환됩니다. 따로 알림이 가지 않으니까 송금했던 돈이 다시 돌아왔다면 상대방이 받기를 누르지 않은 것으로 보면 됩니다.

 

<송금 거절 방법>

카카오톡 친구에게 송금 - 72시간 뒤 송금한 사람에게 반환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방법

카카오페이에서 송금을 취소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송금 취소는 보내자마자 잘못보냈다는 것을 알았을 때 송금 내역에서 송금취소를 할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1

[내역보기] - [송금취소] 잘못 보낸 친구의 채팅방에서 송금 내역을 보고 송금 취소를 할수 있습니다. 단, 상대방이 돈을 받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친구에게 잘못 보낸 돈을 보여주고 싶지 않다면 메세지를 삭제할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2

[카카오페이] - [카카오페이머니] - [송금취소할 내역] - [송금 취소] 카카오페이 안에서도 카카오페이 내역을 통해서 취소할수도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카카오는 정말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 중에서도 카카오페이는 우리 생활을 참 편리하게 해주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최근에 주식 시장에 상장을 하면서 기대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은행간의 거래가 아니라 단순하게 카카오톡 친구에게 돈을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편리한 만큼 실수를 할 확률도 크기 때문에 신중하게 해야합니다.

 

아무런 의미 없이 돈을 그냥 주지는 않을 것이지만 상대방의 성의가 있는 돈이라면 송금을 거절 하는 것 또한 그렇게 좋은 선택은 아닐수도 있습니다. 곰곰히 고민하시고 송금을 거절하시고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