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영웅문 배당금 확인 및 알림 설정

주식을 하면서 느낀 것은 심리적으로 컨트롤만 잘하면 충분히 수익을 낼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요즘 장이 좋아서 그렇게 느끼는지도 모릅니다. 이미 상승하기 전부터 매월 주식을 사모으고 있었습니다. 매월 일정 금액을 사모으게 되면 안정감이 느껴진다는 것입니다. 나중에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주식은 무조건 실적이 좋아질수밖에 없고 결국에는 오른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몇년동안 갖고 있는 주식도 있는데 이런 주식을 갖고 있으면 확실히 하락하더라도 배당금이 있기 때문에 엄청나게 많이 하락하지 않는 이상은 본전 그 이상은 갖고 가더라고요.

배당금

배당금은 기업이 이익을 내면 회사에서 이익에 대한 잉여금을 기업의 소유주에게 분배하는 것을 말합니다. 주주라는 것은 그 회사의 오너와 다름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유주에게 배분을 하는 것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배당금을 주는 비율은 은행 이자처럼 일정 비율이 있는 것이 아니라 회사에서 자체적으로 배당금을 정하게 됩니다.


그래서 어떤 회사는 배당율이 높아서 1만원을 투자하면 많게는 5%가 나오는 곳도 있습니다. 이런 주식을 잘 찾아서 투자하면 배당금으로 노후를 보장 받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배당금을 많이 주는 것은 종목은 주가 상승이 더디더라고요. 하지만 해외주식인 코카콜라와 P&G와 같은 주식은 배당금도 많이 주면서 주식 수익까지 보장해주는 알짜 기업이라고 합니다.



키움증권 배당금 지급 확인 및 알림

자신이 이용하는 증권사에서는 배당금을 얼마 받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주식은 삼성전자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1년에 한번 배당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만이 4분기 내내 배당을 합니다. 그래서 삼성전자를 갖고 있으면 4번이나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아무튼 키움증권 영웅문 앱에서 받은 배당금을 확인하는 방법과 카카오톡 알림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키움증권 영웅문S 에서의 배당금 입금 확인은 계좌 > 거래내역 > 입금 을 확인하면 됩니다. 배당금이 계좌로 들어오게 되면 이 입금 내역에 뜨게 됩니다.


2. 만약 배당금이 들어온 것은 바로바로 알림을 받고 싶다면 카카오톡 알림을 하거나 스마트 알림을 신청하면 됩니다. 저는 체결되는 것과 배당금 알림을 해놓았는데 가끔 들어오는 배당금이 기분이 좋습니다.


해외주식 배당금 확인 및 알림

해외주식의 경우에도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 주식보다 배당을 하는 주기가 더 짧은 편입니다. 월마다 배당을 하는 곳도 있을 정도로 미국 주식은 매력있는 주식이 많이 있습니다. 아무튼 배당금 입금 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위의 국내주식 영웅문S와 마찬가지로 영웅문 글로벌도 동일하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알리미 신청도 동일하게 사용해서 배당금, 체결 알림을 바로바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1. 배당금 입금 확인을 위해서는 계좌 > 거래내역 > 배당금입금 날짜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알리미에서 업무 > 알리미 신청/해지 > 배당금 알림을 받을 SMS 혹은 카카오톡을 선택하면 됩니다.


마무리하며

배당금을 받는 것은 언제나 즐겁습니다. 하지만 배당금을 받고 나면 배당락이라는 것이 발생하기 때문에 약간의 주식 하락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을 잘 파악해서 배당금을 받고 배당락을 회복하면 파는 매매 방법도 있습니다. 저도 주식을 잘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잘 알지는 못하지만 아무튼 배당금을 갖고도 투자를 많이 하더라고요.


일반 투자자의 경우에는 역시 장기투자가 가장 좋기 때문에 열심히 좋은 주식을 한주씩 사모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저는 요즘 미국 주식에 재미를 들여서 하고 있는데 지금까지의 수익률을 보면 참 좋아보입니다. 모두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