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영웅문S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주식을 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범용공인인증서를 찾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범용 공인인증서는 은행업무 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두루두루 사용할수 있어서 필요한 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직도 단 한번도 범용공인인증서가 필요한 적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아직은 만들지 않았는데요. 주식 거래를 하는데 꼭 범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무료로 받는 방법이 있어서 돈을 주고 범용 공인인증서를 받지 않아도 됩니다.

키움증권 주식거래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주식거래를 하는데는 돈을 주고 범용 공인인증서를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주식거래용으로 용도를 제한해서 받으면 되기 때문입니다. 주식거래를 하는데는 주식거래용 공인인증서만 발급받으면 되기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키움증권의 앱인 영웅문S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영웅문S에 들어가서 아래 부분에 인증센터에 들어갑니다. 주식거래 플랫폼의 공인인증센터에서는 무료로 주식거래용 공인인증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증센터에서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선택합니다. 주식거래용 공인인증서는 타기관 인증서 등록을 통해서도 이용가능합니다. 주식거래 용도의 공인인증서이기 때문에 키움에서 공인인증서를 받고 다른 증권사에서도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을 통해서 이용가능합니다.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 여기서 주식거래용 공인인증서를 받기 위한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인증 발급 기관을 선택하는 것인데요. 한국정보인증과 코스콤이 있습니다. 여기서 무료로 발급 가능한 코스콤 SignKorea의 것을 선택합니다.


약관에 모두 동의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ID가 있는 상태라고 가정을 하고 아이디로 공인인증서를 발급합니다. 키움증권을 만들었다면 아이디와 연계은행이 있을 것입니다. 연계은행을 적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본인 인증이 가능한 자신의 핸드폰으로 인증번호를 수신하고 인증을 합니다. 자신 명의의 휴대폰이 없으면 공인인증서 발급은 불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공인인증서는 정말 중요한 보안수단이기 때문에 어렵게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되고 생체 인증까지 가능합니다. 자신의 의지에 따라서 생체 인증까지 등록을 하면 모두 완료됩니다.


마무리하며

범용 공인인증서를 받으려는 이유 중에 하나가 주식 거래를 하기 위해서 발급을 받는 사람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식거래를 하는데 범용공인인증서를 사용할수도 있지만 주식거래용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서 무료로 사용할수 있으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폐지가 확정되었지만 여전히 공인인증서는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직은 시기상조이기 때문에 시대의 흐름에 따라서 사용하는데까지는 우리도 사용법에 대해서는 알아야만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