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소화서비스 카드 사용내역 상세하게 나올까?

연말정산을 하지 않는 미성년자 학생 혹은 성인이지만 부모님께서 본인의 카드 사용액을 소득공제 받는 경우에 사용액을 들키기 싫어서 이런 질문을 많이 합니다. 어떻게 하면 부모님의 연말정산 소득공제에 저의 사용금액이 나오지 않게 할수 있을까 하고 말이죠. 그런데 부모님께서 용돈을 주고 그 돈으로 사용을 하는데 부모님이 자녀의 사용액에 대해서 소득공제를 받지 못한다면 아쉽겠지요. 그러니까 본인이 몰래 사용하고 싶은 어떤 것이 있다면 현금으로 사용하고 현금영수증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방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는 우리 직장인이 연말정산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모든 자료를 종합해서 취합해놓은 자료입니다. 그래서 옛날에는 영수증을 모두 보관해서 일일이 해야했던 점을 보완했다고 할수 있습니다. 일일이 입력하기에는 너무 힘들기 때문에 간소화서비스가 나오고 나서 부터는 엄청나게 편하게 연말정산을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연말정산을 하는 것은 사실 별것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연말정산에서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영수증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런 지출내역보다는 인적공제, 다른 세액공제 등이 더 크게 작용합니다. 아무튼 오늘은 간소화서비스에서 카드 사용내역이 어떻게 나오는지 확실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간소화서비스 카드 내역 정보

연말정산에서 카드 사용내역은 엄청나게 상세하게 나오지 않습니다. 그냥 카드사별로 얼마정도 사용했는지 정도만 알수 있고 그 이상은 알지 못합니다.

 

내가 어떤 술집에서 얼마나 사용했는지, 애플 기기에 얼마를 사용했는지 등등 상호명은 전혀 나오지 않습니다. 그렇게 상호명까지 나오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카드사에 카드 사용내역을 확인하거나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을 확인해야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서는 절대로 상세하게 알수 없습니다.

 

<알수 있는 내용>

1. 카드사

2. 지출 종류(일반/전통시장/대중교통)

3. 월별 지출금액

 

 

마무리하며

곧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옵니다. 이때쯤 되면 미성년자 학생들이나 대학생들이 자신의 카드 사용내역을 부모님께서 확인하시고 혼낼까봐 걱정을 합니다. 하지만 상세 내역은 나오지 않는다는 점을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전체 사용 금액이 크다면 조금 문제가 될수도 있지만 한번쯤 본인이 사고 싶은 비싼 물건을 구매 했을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상세 내역은 나오지 않으니까요. 아무튼 이 글을 보시는 연말정산 대상자들은 13월의 월급이 되길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