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환율 조회 (10년 이상)

과거 환율 조회 (10년 이상)

포털 사이트를 통해서 환율을 검색하면 현재 환율과 더불어 과거 환율까지 쉽게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포털 사이트를 통해서 환율을 조회하면 대부분 10년까지만 차트로 나오고 그 이전의 환율을 알아보기가 힘들더라고요. 특히 IMF 때의 환율은 어떠했는지는 많이 들었지만 실제로 어떻게 올랐는지 직접 보고싶기도 했습니다.

 

달러나 외환 투자를 하지 않는다면 꼼꼼하게 차트를 볼 필요도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외화 수입을 받는 유튜버나 블로거가 많아지면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할때 지난 환율을 조회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이체 받는 각 은행에서의 과거 환율을 조회해서 알아두어야 합니다.

 

 

 

개별 은행에서 환율 조회

개별 은행에서 환율을 조회하는 방법은 각 은행에 아주 잘 나와 있습니다. 은행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조회할수 있으며 은행마다 전산상에 조회할수 있는 몇년간의 환율을 볼수 있습니다. 은행에서의 환율을 조회하는 것은 종합소득세 납부를 위해서 필요한 일이므로 굳이 10년 이상이 될 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원화와 달러의 역사적 환율 추이를 보고 싶다면 아래의 목차인 인베스팅닷컴에서 환율 조회를 보시기 바랍니다.

 

SC제일은행

SC제일은행 홈페이지 : https://www.standardchartered.co.kr

 

[전체 메뉴] - [금융상품몰] - [외환] - [환율안내] 로 들어가게 되면 현재 환율과 최근 5년 이내의 환율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

 

www.standardchartered.co.kr

 

우리은행

우리은행 홈페이지 : https://spot.wooribank.com/ 

 

[금융상품] - [외환] - [환율] - [일별환율조회] 로 들어가게 되면 현재 환율과 최근 20년 이내의 환율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새 시대의 금융을 켜다, 우리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APP

spot.wooribank.com

 

신한은행

신한은행 홈페이지 : https://bank.shinhan.com

 

[금융상품] - [환율] - [일자별 조회] 로 들어가게 되면 현재 환율과 과거의 환율 모두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Shinhan Bank

 

bank.shinhan.com

 

인베스팅닷컴에서 환율 차트 및 기간 조회

과거 환율을 조회하고 싶은 사람 중에서 IMF 때의 환율이 궁금하거나 역사적으로 현재 환율이 어떤 위치에 있는지 궁금한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주식 지수 차트처럼 천천히 우상향을 했는지 아니면 일정 구간에서 올랐다 내렸다 했는지 조금 궁금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에서는 10년 이내의 차트만 볼수 있고 꼼꼼하게 볼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해외 주식을 보기 위해서 한번씩 확인하는 인베스팅 닷컴에서 과거의 환율 차트를 볼수 있었습니다.

 

인베스팅닷컴 과거 환율 조회

인베스팅 닷컴 앱을 다운로드 한 다음 [시장] - [외환] - [달러] 에 들어가서 차트를 [최대] 로 보게 되면 1981년부터의 차트를 볼수 있게 됩니다. 확대 버튼을 누르게 되면 차트를 크게 볼수도 있습니다.

 

또한 과거 환율 데이터를 일자별로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인베스팅닷컴 과거 환율 차트

▲ 차트를 확대해서 월봉으로 보았습니다. IMF 시기에 얼마나 환율이 올랐는지 알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위기가 온다면 다시 이런 차트가 만들어질수도 있겠죠. 지금 터키의 환율이 우리나라의 IMF 시기와 비슷하게 엄청나게 올라가고 있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