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입력기 입력소스 영어 ABC 삭제 지우는 방법

구름입력기는 맥북에서 세벌식을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꼭 필요한 타자앱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두벌식을 사용한다면 굳이 구름입력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두벌식 세벌식을 사용하면서 알프레드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저는 구름 입력기의 사용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구름 입력기를 이용하면 영어 한글 상관 없이 스니펫 사용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맥북에는 정말로 많은 생산성 앱이 있습니다. 많은 것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알프레드와 구름입력기는 필수 아이템 중에 하나입니다. 이런 것들이 하나씩 늘어나다보면 확실히 나의 업무 능력이 올라가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맥북을 구입하고 영상 시청용으로만 사용하고 있다면 생산성 앱을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구름입력기 사용시 입력소스 영어 ABC 지우는 방법

    맥북의 입력 소스에는 기본적으로 두벌식 한글 타자와 영어가 있습니다. 구름입력기를 설치해서 등록하게 되면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는 영어 자판이 없어지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영어는 그대로 두고 구름입력기를 세벌식360으로 두고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사용해도 큰 불편함은 없지만 구름입력기의 장점을 활용하기 위해서 구름입력기 내의 영어 자판을 사용하고 싶었습니다.

     

    1. 키보드 입력소스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입력 소스에서 저는 구름입력기의 로마자와 두벌식 혹은 세벌식만으로 사용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맥북에서 입력소스 기본값인 ABC를 지워야만 했습니다. (한글은 그냥 지워졌음)

     

    아래에서부터 일본어를 추가하고 구름입력기만을 남기는 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2. 모든 입력 소스에서 +를 눌러서 일본어 - Romaji 를 추가합니다. 다른 언어는 안되고 해당 언어여야합니다.

     

    3. ABC를 먼저 삭제하고 난 이후에 일본어 - Romaji 를 삭제합니다. 순서를 지켜서 삭제해야합니다.

     

    4. 위와 같이 구름 입력기만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완료를 누르고 사용하며 됩니다.

     

    마무리하며

    구름입력기를 사용하는 유저도 적을 것이고 더군다나 세벌식을 사용하는 사람은 정말로 적을 것입니다. 하지만 제가 이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제가 직접 사용하는데도 불구하고 매번 맥북이 바뀔때마다 이런 설정을 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물론 데이터를 가져오면서 대부분의 설정도 따라오지만요.

     

    이렇게 포스팅을 해놓으면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편리합니다. 블로그 포스팅은 크게 고민하지 않고 나에게 필요한 것들을 포스팅하면 결국에는 여러 사람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